롯데푸드 조경수 대표 "후로즌델리가 감당 못할 요구했다"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 "후로즌델리가 감당 못할 요구했다"
  • 뉴시스
  • 승인 2019.10.09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수 의원 통해 요구받은 것 없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의 식품의약품안전처 국정감사에서 증인으로 출석한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가 심각한 표정을 하고 있다.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의 식품의약품안전처 국정감사에서 증인으로 출석한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가 심각한 표정을 하고 있다.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가 협력업체 갑질 논란에 대해 말문을 열었다. 갑질 논란 분쟁 당사자인 후로즌델리가 감당할 수 없는 요구를 해왔다고 해명했다.

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국감 증인 채택 관련 외압 논란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조경수 대표는 7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국정감사에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대신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조 대표의 출석은 충남 아산의 후로즌델리에 갑질을 했다는 이유로 자유한국당 이명수 의원이 증인 신청을 하면서 이뤄졌다.

후로즌델리는 2004~2010년 롯데푸드에 팥빙수를 납품하다가 식품위생을 이유로 거래가 중단된 바 있다.

2013년 파산한 후로즌델리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롯데푸드를 거래상 지위남용으로 신고했고 2014년 롯데가 7억원을 합의금으로 지급하면서 사건이 일단락되는 듯 했다.

그러나 이후에도 양사 합의가 원만하게 이뤄지지 않았고 결국 이날 조 대표가 국감장에 출석하기에 이르렀다.

조 대표는 “후로즌델리의 전 대표인 전 사장과 2014년 8월 합의서가 작성이 됐다. 합의 당시 후로즌델리는 이미 실체가 없고 부도난 상태였다“며 ”그 이후 합의조항에 ‘품질 수준과 적절한 가격 수준에만 합당하면 적극적으로 도와주겠다’는 문구가 있었다. 전 대표가 이미 실체 없는 제조회사인데 부당한 요구를 한 것이다. 감당할 수 없는 요구 수준이었다”고 말했다.

신동빈 회장 출석 관련 압력이 있었다는 논란에 대해선 “의원님을 통해 요구 받은 사항은 절대 없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