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이상화, 결혼식 사진 공개···사회 이경규, 주례 태진아
강남 이상화, 결혼식 사진 공개···사회 이경규, 주례 태진아
  • 뉴시스
  • 승인 2019.10.1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결혼식을 올린 스피드스케이팅 스타 이상화(30)와 방송인 강남(32)의 결혼식 사진이 공개됐다.

이상화의 소속사 본부이엔티는 이날 서울 광장동 워커힐 호텔에서 웨딩마치를 울린 이상화와 강남의 본식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

두 사람의 결혼식 사회는 이경규가 맡았으며, 주례는 태진아, 축가는 김필이 맡았다. 하객으로는 피겨퀸 김연아와 최여진, 문가비, 광희, 조현재·박민정 부부, 양희은, 김창열, 양정원, 샘오취리, 지상렬 등 연예계와 빙상계 스타들이 참석하며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했다.

이날 결혼식에 앞선 기자회견에서 강남은 이상화가 웨딩드레스를 입은 모습에 대해 "요정 같은 느낌이었다. 열심히 행복하게 살겠다. 내가 노력을 많이 해야 할 것 같다. 잘 살도록 하겠다.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화와 강남은 지난해 9월 SBS TV '정글의 법칙 인 라스트 인도양'에 함께 출연하며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 이 방송에서 두 사람은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 등과 함께 동굴에 들어가 새끼 박쥐를 구조하는 과정에서 서로 친밀한 모습을 보였다.

이후 그해 11월 TV조선 '한집 살림'에서는 역술인에게 함께 궁합을 보기도 했다.

이상화는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500m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스타덤에 올랐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는 500m 은메달을 땄다. 최근 추성훈과 광희 등이 있는 엔터테인먼트사 본부이엔티와 전속계약을 맺고 방송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SBS TV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 등에 나왔다. 지난 5월 은퇴, 선수생활을 마감했다.

강남은 2011년 MIB 멤버로 데뷔했다. 팀 해체 이후 솔로 활동과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솔직한 모습으로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가수 태진아와 함께 첫 트로트 정규 앨범 '댁이나 잘하세요'를 발매하기도 했다. 지난 5월 MC 등이 대거 소속된 디모스 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고, 예능 활동에 주력할 것을 예고했다.

한편, 강남은 지난달 30일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 출연해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그는 "이상화와 지난해 '정글의 법칙'에 함께 출연했는데, 동굴 안으로 들어가는 이상화의 뒷모습을 보고 '결혼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첫눈에 반한 게 아니라 '이 사람이랑 결혼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상화의) 조그만 어깨를 봤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