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간 오일의 효능
아르간 오일의 효능
  • 최민규 기자
  • 승인 2019.10.15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르간 오일은 모로코 남서부에서 자연 그대로의 상태인 아르간 나무에서 자란 견과류에서 추출한다. 아르간은 둥글고 작은 나무로 불그스름하고 엷은 색, 골든 옐로우 색이 있으며 식물성 기름으로 되어 있어 미용뿐만 아니라 식용으로도 널리 사용되는 기름이다. 모로코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프랑스에서도 많이 애용되고 있다. 

아르간 오일에 함유된 페룰린산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손상을 막아주고 피부의 노화속도를 늦춰준다. 또,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어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아르간 오일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트리트페노이드 성분이 세포의 노화를 막고 기미, 검버섯, 주근깨 등에도 효능이 좋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연예인들도 즐겨 사용한다고 하여 각광을 받고 있다.

다양한 식용 오일 중 아르간 오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탁월해 모로코 요리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항산화 성분과 트리터페노이드가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활성산소는 세포변이를 통하여 암을 유발하거나 다른 질병의 원인이 되는데 이러한 것을 억제 시켜 준다. 그리고 소염 효과로 종양과 암의 성장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머리를 감고 아르간 오일을 발라주면 트리트먼트 효과가 있어 손상된 모발의 회복 및 보호에 좋으며 모발의 윤기가 나는 효과가 있다.

아르간 오일은 스쿠알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간을 보호하며 간기능을 향상시키는 작용을 한다. 또한, 오일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피부와 신체의 노화 주범인 활성산소를 없애준다고 한다.

그외에 깨지거나 망가진 손톱에 한 두 방울 정도 아르간 오일을 발라주면 손톱 건강에 매우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