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방법과 효과
다이어트 방법과 효과
  • 김영수 객원기자
  • 승인 2019.10.15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히 다이어트 중에는 간식을 멀리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메뉴만 잘 고르면 간식도 훌륭한 다이어트 방법이 된다. 오이 당근 등의 야채를 드레싱 없이 먹으면 칼로리 걱정 없이 허기를 달랠 수 있다.

드레싱 없이 야채 먹기가 꺼려 진다면 파프리카나 토마토를 먹는 것도 좋다. 파프리카의 칼로리는 100g당 18kcal 정도로 과일처럼 생으로 먹어도 좋고 셀러드를 비롯한 각종 다이어트 식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맵지 않고 달짝지근하여 생으로 먹어도 위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식사 전에 섭취를 하면 포반감을 높일 수 있다. 토마토 또한 다이어트 시 매우 좋은 야채이다. 맛이 좋아 과일처럼 즐길 수 있으면서도, 100g 당 15kcal 정도로 열량이 낮으며,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를 위한 대표적인 식품으로 꼽힌다.

토마토에는 3대 항산화 비타민인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있어 필수요소는 바로 물이다. 물을 먹는 습관은 다이어트에 있어 매우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물을 섭취하면 신체 내부의 장기 운동이 활성화되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주기적으로 마시면 식욕억제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식이요법과 함께 다이어트 시 운동이 필수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다. 유산소 운동으로 체력을 다진 후 아령 들기, 윗몸 일으키기와 같은 근력 운동을 하면 몸에 근력량이 많아지고, 기초 대사량이 증가하여 칼로리 소비가 늘어난다. 유산소 운동 80%, 근력 운동 20% 비율로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이다.

살을 뺀 다음엔 같은 활동을 해도 몸을 좀 더 움직이려는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이다. 55kg 정도의 여성이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않고 5층 계단을 오른다면 약 30kcal를, 또 한 평지를 빠른 걸음으로 걸었을 때는 290kcal를 소모할 수 있다. 굳이 헬스장이나 수영장을 찾지 않아도 일상생활에서 몸을 움직여 에너지 소비량을 늘리면 생활속에서 잉여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