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AI 홈트·AR 쇼핑 출시..."영업 아닌 서비스로 5G 승부"
LGU+, AI 홈트·AR 쇼핑 출시..."영업 아닌 서비스로 5G 승부"
  • 뉴시스
  • 승인 2019.10.1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엔터, 게임에 이어 생활영역에서의 5G 서비스 선 봬
"5G 서비스 2.0으로 진화"…"내년 새 VR·AR 서비스 출시 계획
15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모델들이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생활밀착형 5G 서비스’ 중 스마트홈트 서비스에서 AI 코치의 트레이닝을 받고 있다.
15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모델들이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생활밀착형 5G 서비스’ 중 스마트홈트 서비스에서 AI 코치의 트레이닝을 받고 있다.

LG유플러스가 5G를 기반으로 한 홈 트레이닝과 증강현실(AR) 쇼핑 서비스를 출시했다. 30~50대 여성을 집중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지난 4월 세계 최초 5G 서비스 상용화에 성공한 후 5G에 기반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게임 서비스를 잇따라 내놓은 데 이어 이번에는 운동과 쇼핑 등 생활 영역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장한 것이다. 향후에도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일상을 변화시킬 다양한 5G 서비스를 집중 선보여 5G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각오다.

LG유플러스는 15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스마트홈트’와 ‘U+ AR쇼핑’ 서비스를 공개했다.

앞서 지난 4월 5G 서비스 개시와 함께 선보인 5대 서비스(U+ VR, U+ AR, U+ 프로야구, U+ 골프, U+아이돌Live)는 5G 서비스 1.0 이라고 할 수 있다. 이어 지난 8월 발표한 클라우드게임 서비스인 U+ 게임Live, 그리고 이번에 소개하는 스마트홈트와 AR 쇼핑은 새로운 고객층 공략을 위한 5G 서비스 2.0이라고 LG유플러스는 강조했다.

5G 서비스 1.0이 30~40대 남성 고객을, 게임은 2030 젊은 세대를 포섭하겠다는 목표라면 이번에 출시한 스마트홈트와 AR 쇼핑은 30~50 여성 고객이 주 타깃이다.

15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모델들이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생활밀착형 5G 서비스’ 중 ‘U+AR쇼핑’을 이용한 홈쇼핑 주문을 시연하고 있다. ‘U+AR쇼핑’ 서비스로 홈쇼핑 채널을 인식하면 상품이미지가 360도 3D AR로 나타난다
15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모델들이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생활밀착형 5G 서비스’ 중 ‘U+AR쇼핑’을 이용한 홈쇼핑 주문을 시연하고 있다. ‘U+AR쇼핑’ 서비스로 홈쇼핑 채널을 인식하면 상품이미지가 360도 3D AR로 나타난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5G와의 시너지가 예상되는 홈트레이닝 시장 진출을 위해 카카오VX와 독점 제휴해 근력,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약 200여편 이상의 헬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홈트 서비스를 이번에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손연재(리듬체조 동작), 양치승(근력운동), 황아영(요가), 김동은(필라테스)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유명 선수와 트레이너들의 전문 코칭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를 더욱 확대해 연말까지 약 400여편 이상의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단순히 동작을 따라 하는 것을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 AI 코치가 실시간으로 자세를 교정해주고, 운동이 끝나면 별로도 기록할 필요 없이 신체 부위별 운동시간, 소모칼로리, 동작별 정확도 등을 자동으로 분석해 제공한다.

또 4개 각도로 촬영한 전문가의 운동영상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멀티뷰 영상’과 360도 AR로 정확한 자세를 볼 수 있는 ‘AR자세보기’ 등 차별화된 기능이 탑재됐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스마트홈트 서비스를 영상 콘텐츠와 홈트레이닝 관련 용품, 식품 등의 구매 및 제공이 가능한 오픈 플랫폼으로 진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