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건강 개선을 위한 백수오와 홍삼
갱년기 건강 개선을 위한 백수오와 홍삼
  • 최진일 기자
  • 승인 2019.10.23 0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수오나 홍삼을 원료로 한 수많은 건강보조식품이 있는데, 갱년기 건강 개선이라는 분명한 섭취 목적을 가진 여성은 식약처로부터 이러한 기능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게 현명하다.

다른 건강기능식품은 원료의 원산지를 표기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백수오 등 복합물과 홍삼 제품은 대부분 라벨에 표기되어 있어 원산지를 확인할 수 있다.

백수오
백수오

 

백수오 제품은 이엽우피소 혼입 우려에 따라 영업자가 이엽우피소 미혼입을 입증하여 유통 판매할 수 있도록 한 검사명령제를 시행하고 있다. 제품에 검사명령제 표시가 있으면 이엽우피소가 혼입되지 않았다고 믿을 수 있다.

당귀와 속단이 없고, 백수오만 들어 있는 제품은 어떤 것이라도 갱년기 증상에 도움이 된다고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는 점을 유념한다.

갱년기 여성 건강을 내세우는 홍삼 제품이 많아질 것이다. 함량 표시가 있는 건강기능식품인지, 원료 규정이 없는 홍삼음료인지 잘 살펴 본다. 당뇨병치료제나 와파린과 같은 항혈액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한다.

두 제품 모두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 등 다른 영양소나 기능성 원료와의 복합제가 많다. 라벨에 먼저 주원료와 기능을 확인하고 나머지 성분들도 꼼꼼히 확인하여 용량이 적절한지, 먹고 있는 영양제와 중복되는 성분이 있는지 확인한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홍삼추출물은 갱년기 증상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인지를 확인하고, 라벨에 표기된 원산지를 살펴본다. 복합제는 다른 성분들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갱년기의 전반적인 건강상태 증진에 특히 유익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