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엉덩이를 업시키려면
처진 엉덩이를 업시키려면
  • 김영수 객원기자
  • 승인 2019.11.14 0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엉덩이를 업시키려면 무엇보다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자전거타기나 등산 등을 통해 엉덩이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스트레칭이나 요가 또한 힙라인을 살리는데 도움이 된다.

지압기를 이용해 허벅지 윗부분에서 엉덩이 라인까지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엉덩이 부위의 셀룰라이트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목욕 후 오일을 바른 상태에서 지압과 맛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이 잘 되고, 뭉친 조직을 풀어 주어 힙라인을 매끄럽게 할 수 있다.

평소 식습관도 엉덩이 모양에 영향을 미친다. 엉덩이는 지방 축적이 잘 일어나는 부위이기 때문에 평소 고칼로리의 기름진 음식을 즐긴다면, 엉덩이 부위에 셀룰라이트가 축적되기 쉬우며, 이는 곧 울퉁불퉁하고 둔해 보이는 엉덩이 모양으로 연결될 수 있다.

체내 셀룰라이트가 쌓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나 나물류를 많이 섭취하고, 단백질은 기름기 많은 삼겹살보다 닭가슴살과 콩류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위해 미네랄이 풍부한 해조류와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챙겨 먹도록 한다.

그러나 예쁜 엉덩이 라인을 만들기에는 오랜 시간이 소요될 뿐 아니라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는 좀처럼 만들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미 엉덩이에 셀룰라이트가 오랫동안 뭉쳐져 굳어졌다면 비만클리닉에서 전문적인 체형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

관리를 통해 지방분해와 림프순환을 촉진시킨다면 힙업 뿐 아니라 러브핸들까지 해결할 수 있는데 카복시테라피와 RF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보다 빠르고 확실한 체형교정 효과를 원할 경우와 시술로 치료하기 어려운 고도비만일 경우에는 레이져 지방흡입술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