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적금 가입도 된다…CU·대구은행 협업
편의점에서 적금 가입도 된다…CU·대구은행 협업
  • 뉴시스
  • 승인 2019.11.1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편의점에서도 적금에 가입할 수 있다. CU 멤버십 앱 포켓CU가 오는 30일까지 DGB대구은행 소액 적금 판매를 위한 모바일 창구 역할을 한다. CU를 통해 판매하는 적금은 DGB대구은행의 '내가 만든 보너스적금'이다. 최고 금리 연 2.7%(변동 가능) 상품이다. 세전 금리 6개월 최저 연 1.75%에서 2.35%, 1년 최저 연 2.1%에서 최고 2.7%다.

우대 조건은 비대면 채널 신규 가입, 마케팅 활용 동의, 자동이체 횟수, 원금 합계 총 4가지다. 해당 상품은 1인 1계좌, 자유적립식이다. 월 납입 금액은 1만원 이상 20만원 이하로 6개월과 1년 단위로 가입 가능하다.
 
적금 가입을 위해서는 포켓CU 'CU X DGB대구은행 콜라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만 누르면 DGB대구은행 상품 가입 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다. 입출금 계좌 개설부터 적금 가입까지 모든 과정을 휴대폰으로 진행할 수 있다.
 
CU는 포켓CU를 통해 내가 만든 보너스적금 5만원 이상 가입 고객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CU 5000원 기프티콘도 준다. 적금에 가입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CU는 DGB대구은행과 모바일 편의점을 통해 금융 상품을 판매하게 된 이유를 "최근 편의점이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까지 상권을 넓히며 모바일 앱을 통한 집객 효과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지난 11일 포켓CU에서 도시락을 99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매시간 정각 2500장, 총 2만장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는 매시 1분도 안돼 모든 쿠폰이 소진됐다.
 
CU 관계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온라인 접근성까지 높이며 새로운 고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계속 추진해 CU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수준을 더 업그레이드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