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뻑뻑하면서 피곤할 때 좋은 식품
눈이 뻑뻑하면서 피곤할 때 좋은 식품
  • 김영애 기자
  • 승인 2019.11.19 0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뻑뻑해져서 남들보다 더욱 피곤하고 지치면 안구건조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

현대인은 눈을 혹사하는 경우가 많아 안구건조증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안구건조증 치료를 위해서는 인공눈물이나 안약 등을 넣어야 하지만 이보다도 생활 속에서 안구건조가 더욱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

블루베리

 

안구건조증이 있을 때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블루베리, 포도, 가지 등 주로 보라색 과일이나 채소에 많이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눈의 예민함을 줄여주고 안구의 피로와 뻑뻑한 느낌을 감소시켜 준다.

특히 블루베리는 안구건조증 예방 뿐만 아니라 야맹증 예방과 초기 근시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그리고 안구건조증은 아침에 잠에서 깼을 때 심하게 나타난다. 수면을 취하는 동안 눈물 분비량이 줄기 때문이다. 이럴 때는 젤 타입의 연고를 쓰는게 효과적이다. 젤 타입 연고는 일반 점안액보다 수분량을 2~3배 오래 보존하기 때문이다.

또한 눈 주변 근육이 긴장해 발생하는 눈의 피로는 시력을 악화시킬 뿐 아니라 안구건조증의 원인이기도 하다. 눈의 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미간에 위치한 찬죽혈을 자극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 검지와 중지로 눈 주위 뼈대를 눌러주고, 눈 옆 관자놀이를 서서히 눌러준 후 눈썹 아래 움푹 들어간 곳을 엄지로 눌러주면 된다. 이후 눈을 감은 상태로 눈동자 위를 가볍게 마사지한 뒤 손바닥을 비벼 따뜻해진 손으로 눈을 덮어주면 눈의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