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 신형
포르쉐 카이엔 신형
  • 장원영 기자
  • 승인 2018.08.18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르쉐코리아
사진:포르쉐코리아

포르쉐가 럭셔리 프리미엄 SUV 신형 카이엔을 선 보인다. 3세대 풀체인지 카이엔은 포르쉐 특유의 강력한 성능과 탁월한 실용성이 결합되어 완벽히 새로운 모델로 재 탄생했다. 

강력한 터보엔진, 8단 팁트로닉S 변속기, 새로운 섀시 시스템과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광범위한 연결성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차량 제어 콘셉트를 통해 카이엔 만의 스포티한 매력과 편안함을 한층 더 강화했다. 

신형 카이엔은 새롭게 개발된 두개의 6기통엔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3리터 터보엔진을 탑재한 최고 출력 340마력(250KW)의 카이엔은 이전 모델보다 40마력(29KW) 눞아진 파워를 자랑한다. 20마력(15KW) 증가한 2.9리터 V6 바이 터보엔진의 카이엔S는 최대 속도 265km/h, 최고출력 440마력(324KW)을 발휘한다. 스포츠크로스 패키지 옵션을 장착한 신형 카이엔S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끼지 가속하는데 5초가 채 걸리지 않는다. 

신형 카이엔은 포르쉐의 상징과도 같은 911 스포츠카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시각적으로도 크게 개선된 3세대 카이엔은 새로운 제원의 휠타이어와 리어액슬스티어링이 최초로 장착된 모델이다. 전형적인 스포츠카의 특성 이외에도 액티브 사륜구동, 포르쉐 4D 섀시컨터롤, 3챔버 에어서스펜션과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 그리고 전자식 롤스태빌라이제이션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해 온로드에서의 주행 성능이 더욱 개선되었다. 더욱 확장된 기본 사양에도 이전 모델 대비 차체 중량을 최대 65kg까지 감소해 오프로드에서도 탁월한 주행을 선 보인다.

신형 카이엔은 고성능과 실용성을 겸비한 차량으로 기본품목을 확장하고 지능형 경량 설계가 이루어진 것이 이번 신형 카이엔 풀체인지 모델의 핵심이라 한다. 외관은 기존 디자인의 연장선에서 비슷한 디자인이다. 기본 장착이 되는 LED 헤드라이트는 3단계 조명 컨셉트를 채택, 향후 업그레이드시 코너링라이트, 고속도로 라이트 등의 조명모드를 제공하는 포르쉐 다이나믹 라이트시스템을 고를 수 있다. 실내는 어드밴스드 콕핏 디스플레이 연결성을 강화한 제어컨셉트를 통해 편의성을 다욱 높였다. 12.3인치 풀 HD 터치스크린이 적용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티전트는 음성제어 및 디지털 기능의 직관적인 느낌과 편의를 제공한다. 포르쉐 커넥트 플러스를 통해 온라인 서비스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고, 네비게이션 및 실시간 교통정보를 보여준다.

신형 카이엔의 안전사항으로는 열감지 카메라가 장착된 나이브비전 어시스트 차선변경 보조 장치, 차로이탈방지 교통체증 보조장치, 서라운드 뷰 주차 지원 시스템,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하는 포르쉐 이노드라이브 등이 적용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