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에 도움을 주는 음식
여성 갱년기에 도움을 주는 음식
  • 이성길 기자
  • 승인 2019.12.13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갱년기란 여성 호르몬이 생산 되지 않아 체내 호르몬 균형이 깨지면서 신체적 정신적 변화를 겪는 것을 말한다. 여성 갱년기의 대표적 증상으로는 안면홍조, 냉증, 부정맥, 부종 등이 있다.

여성 갱년기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콩이 있다. 여성 갱년기 증상 중 하나인 요실금을 완화시키는데 콩이 도움을 준다. 또 다른 음식으로 자두도 여성갱년기에 도움을 준다. 자두에는 불소라는 성분이 들어있다보니 여성호르몬 촉진에 도움을 준다. 자두는 갱년기에도 좋지만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만성질환 예방에 좋고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석류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석류가 있다. 석류가 좋은 이유는 천연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이다.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칡이 있다. 요즘은 석류보다 칡이 더 인기라 할 수 있는데 다이드제인 에스트로겐 성분이 석류보다 무려 600배나 많이 들어있다고 한다. 또한 칡은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고 우울증이나 안면홍조같은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여성 갱년기에는 크렌베리도 좋다. 크렌베리 경우에는 특히 방광염 예방에 좋다고 알려졌는데 크렌베리를 섭취하면 외부세균이 침투하지 못하게 막아주므로 도움이 된다.

우유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여성 갱년기 증상 중 불면증 치료에 도움을 준다.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유를 섭취하면 기분도 좋게 만들어주고 심신안정 및 불면증까지 해결해 준다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