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 한 두명은 있는 위염 치유를 위한 음식
집안에 한 두명은 있는 위염 치유를 위한 음식
  • 이명진 기자
  • 승인 2019.12.13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10명 중 1명이 위염 치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위염의 완화를 위해서 양배추를 많이 먹는다. 양배추에는 위염에 좋은 무기질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양배추는 위염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는데 황산화 효과가 뛰어나 피부 미용에도 좋다.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피부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고 상피세포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 주고 각질 제거 및 피지 조절 기능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위염에는 우유가 좋다. 우유가 위벽을 보호해 주는 효능이 있다. 우유 속에 들어있는 비타민A와 면역글로빈은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고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염에 좋다.

감자도 위염에 좋은 음식이다. 감자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위산과다로 생긴 위의 궤양 증상에도 좋고 위의 점막을 보호하는데 좋은 음식이다. 감자는 각종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손상된 위를 회복시키는 데도 좋은 식품이다.

녹차는 위염에 좋다고 인기인데, 녹차를 마시면 타닌과 카테인 성분이 살균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준다. 하지만 과다섭취할 경우에는 위염 증상이 심해질 수 있다.

녹차는 이 외에도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에 좋으며 각종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염증 치료에도 좋아서 류머티스 관절염이나 다발성 경화증 같은 만성 염증에도 좋다.

시금치도 위염에 좋은 음식이다. 시금치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등 신경을 안정 시키는 영양소가 들어있어서 신경성 위염에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