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간 '악동' 푸이그, 스모로 '이색 훈련'
일본 간 '악동' 푸이그, 스모로 '이색 훈련'
  • 뉴시스
  • 승인 2019.12.16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시엘 푸이그가 일본에서 스모 선수와 연습경기를 하고 있다. (사진 = 푸이그 트위터 캡처)
야시엘 푸이그가 일본에서 스모 선수와 연습경기를 하고 있다. (사진 = 푸이그 트위터 캡처)

 메이저리그의 '악동' 야시엘 푸이그(29)가 일본에서도 '괴짜'의 면모를 한껏 뽐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15일(한국시간) "자유계약선수(FA)가 돼 새로운 팀을 찾고 있는 외야수 푸이그가 몸 만들기를 위해 독특한 훈련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푸이그는 지난 14일 자신의 트위터에 '일본에서 스모 선수와 함께하는 나의 오프시즌 트레이닝'이라는 글과 함께 스모 선수와 연습경기를 하는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 푸이그는 상의를 탈의하고 검은 반바지를 입은채 스모 선수와 대결을 하고 있다. 푸이그는 스모 선수를 밀어내기 위해 안간힘을 썼고, 상대를 경기장 반대편 끝으로 밀어낸 뒤 만족스럽다는 표정을 지어보였다.

MLB닷컴은 "두 선수는 공식 스모 경기 규칙을 따르지는 않았다. 공식 규칙에 따르면 경기장 중앙에서 겨루기를 시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푸이그는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류현진(32)과 함께 LA 다저스에서 뛰어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하다.

2019년 신시내티 레즈와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에서 활약한 푸이그는 올해 타율 0.267 24홈런 84타점을 기록했다. 푸이그는 올 시즌을 마친 뒤 FA가 돼 새로운 팀을 찾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