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종현, 어느덧 2주기···"당신을 사랑합니다"
샤이니 종현, 어느덧 2주기···"당신을 사랑합니다"
  • 뉴시스
  • 승인 2019.12.18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이니 종현.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2019.12.18
샤이니 종현.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2019.12.18

그룹 '샤이니' 종현(1990~2017)의 2주기인 18일을 맞아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샤이니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18일 소셜 미디어에 '당신을 사랑합니다'라고 추모했다. 종현이 열창하고 있는 모습의 사진도 함께 올렸다.

팬들도 "보고싶다" 등의 댓글을 달며 추모에 동참하고 있다. 해외 팬들도 "미스 유(miss you)" 등의 글을 적으며 종현을 함께 그리워하고 있다.

올해 데뷔 11주년을 맞은 샤이니는 '컨템포러리 밴드'를 표방하는 팀답게 동시대 유행하는 음악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트렌드를 앞서가는 팀으로 인정받아 왔다.

종현은 메인 보컬로 팀 음악성의 주축이 된 멤버다. 아이돌 중에서도 손꼽히는 가창력을 자랑했다. 2009년 발표된 샤이니 미니 타이틀곡 '로미오' 공동 작사를 시작으로 '작사·작곡돌'로 거듭났다. 특히 2015년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하고, 싱어송라이터로서 자리매김했다.

종현은 음악가로서 동료 선·후배의 신망이 두터웠다. 아이유 '우울시계' 외에 이하이 '한숨', 김예림 '노 모어' 등이 그가 만든 곡이다.

무엇보다 생각이 깊은 아이돌로 통했다. 라디오 DJ를 할 때 그의 멘트는 널리 회자했다. 2015년 말에는 자기 생각과 단상을 담은 소설책 '산하엽-흘러간, 놓아준 것들'을 발간하기도 했다. 종현이 세상을 뜬 뒤 그를 영원히 기억하려는 이들의 추모 행렬이 이어지면서 출판사에 재발간 요청, 지난해 재출간되기도 했다.

종현의 가족이 종현의 평소 뜻을 이어 받아 설립한 재단법인 '빛이나'는 지난 10월 음악 작가들에게 창작지원금을 전달하는 등 선행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