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추 디스크 수술 후 통증을 알아야
경추 디스크 수술 후 통증을 알아야
  • 김민귀 기자
  • 승인 2020.01.21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추디스크는 목뼈 사이에 디스크가 튀어나와 신경을 누르는 것으로, 목이 뻐근하고 결리는 경우보다는 어깨, 팔, 손 저림의 증상이 더 많고 만성의 경우 두통도 동반한다.

목디스크가 악화되어 중추신경인 척수까지 누를 경우 척수관 협착증이 악화되어 하반신 마비나 전신 마비까지 올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해야 한다.

경추디스크의 원인은 외부 충격이나 사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노화에 의한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직장인이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한 곳만 지속적으로 주시하는 경우, 학생들이 공부를 할 때 고개를 쭉 빼고숙이는 습관이 있는 경우, 수면습관의 자세 및 베개가 높은 경우 등 젊은 사람에게도 잘 발생한다.

디스크 수술을 하고 나서도 통증이 있는 경우 수술이 잘 되었는데도 아프다면 원인은 염증, 유착 때문이다. 어깨, 팔, 손이 저리거나 목이 결린다면 신경통증클리닉에 내원하여 단순 영상 촬영과 MRI를 시행하여 진단하고 치료를 하면 된다.

경막외 신경성형술은 방사선 영상장치를 실시간으로 보면서 안전하고 정확하게 특수 카테터를 이용하여 디스크와 협착으로 인하여 생긴 신경의 염증과 부종, 신경 주변의 불필요한 흉터조직 등을 치료하고 경막외강에 쌓여 있는 섬유화 조직들을 제거하여 디스크를 치료하는 방법이다.

플라즈마를 이용한 디스크 성형술은 국소마취 후 미세 바늘을 통증 원인인 디스크 안으로 삽입하여 저온에서 고주파로 만든 고밀도 이온파장이 디스크내의 수핵의 분자를 빠르게 분해하고 녹여서 제거하여 디스크 튀어나온 부피를 줄여 통증을 줄이는 치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