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의 노화로 인한 늙은 얼굴을 젊게
피부의 노화로 인한 늙은 얼굴을 젊게
  • 김민귀 기자
  • 승인 2020.02.13 0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두께가 점차 얇아지고 탄력성이 떨어지면서, 피하지방과 피부의 부착이 약해져 중력의 방향으로 늘어나고 처진다. 또한 피지의 분비가 감소하여 건조해지고 윤기를 잃는다. 

얼굴에 주름을 생기게 하는 내부적 요소로는 나이와 노화 유전자, 피부 속 탄력 섬유, 결합조직, 근육의 퇴화, 피하지방의 감소, 혈액순환 저하, 피지 분비 감소, 수분 감소 등이 있다. 얼굴의 주름은 표정을 나타내는 근육의 운동과 장시간 반복되는 자세와도 관계가있다. 외부 요소로는 햇빛에 의한 손상, 좋지 않은 화장품과 비누의 사용, 공해, 먼지, 건조, 흡연 등이 원인으로 꼽힌다. 

피부 노화의 증상으로는 각질층이 과도하게 쌓이고 건조해 보인다. 표피는 얇아지고 기미, 과색소, 잡티, 검버섯이 생긴다. 모공이 커지고 칙칙해 보인다. 부위에 따라 커진 실핏줄이 눈에 띈다.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고 처지며 주름이 생긴다. 피하지방층의 소실로 볼살이 꺼진다. 

몸에 칼을 대지 않고 주름을 없애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 보톡스와 필러는 작용하는 원리가 서로 다르고, 효과가 있는 주름도 서로 다르다. 무조건 수술 없이 주름을 없앨 수 있다는 생각은 잘못된 것으로, 주름의 부위나 정도에 따라서는 수술을 통하지 않고서는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보톡스는 근육의 움직임에 따른 주름을 생기지 않게 하는 것일 뿐 이미 생긴 깊은 주름에는 효과가 없다. 필러는 푹 패인 흉터, 주름, 경우에 따라서는 얼굴 윤곽 등을 개선하기 위해서 피부 진피와 피하지방층에 주사기를 이용하여 주입하게 된다. 하이알루론산은 피부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물질로 사람의 피부결체조직 연골, 뼈 및 관절의 윤활막에 존재한다. 이 물질은 피부 내에서 세포를 서로 접착시켜주고 물 분자를 끌어당겨 충격 완화의 역할과 윤활제의 역할을 하며, 또한 피부의 보습과 탄력을 지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비수술적인 시술 외에도, 복부나 다리에서 채취한 지방을 이용한 자가 지방 이식술, 실을 이용한 리프팅, 절개를 이용한 안면윤곽술 등의 수술적인 치료를 통해 노화된 얼굴을 젊게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각 사람에 따라 필요한 시술이나 수술의 종류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무분별한 시술과 수술은 위험하며, 반드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진행되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