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코, 코성형 클리닉
아름다운 코, 코성형 클리닉
  • 오신기 기자
  • 승인 2020.02.14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적으로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여 사람의 인상에 큰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호흡기관의 일부로써 인체의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코성형은 미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면을 고려할 수 있는 코에 관한 전문가들에 의하여 시술되어야 한다.

아름다운 코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길이와 넓이, 코끝의 높이, 코끝이 이루는 각도, 코볼의 모양 등 많은 고려사항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본인에게 어울리고 기능적으로도 만족스러운 코가 되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코의 골격이나 구조에 대한 수술이 안 되어 있거나 덜된 상태에서 인공삽입물만으로 코를 높이는 경우에는 진정한 아름다움을 기대할 수 없다.

동양인 코의 특징은 콧등이 낮으면서 옆으로 넓고 코끝은 뭉뚝하면서 낮고 콧구멍이 타원이 아니라 원형이나 납작한 모양이 많으며, 지방의 두께가 두꺼운 경우가 많다. 이러한 동앙인 코의 특성 때문에 코구조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코뼈와 연골을 모아주고 자가연골을 이용하여 코기둥을 세워주는 술식이 필요하다.

코성형을 위해 사용되는 물질들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실리콘이 가장 많이 사용되어 오고 있고, 최근에는 고어텍스, 메드포 그리고 알로덤 등이 사용되나 인공물질들은 여러 가지 합병증으로 인하여 자가연골을 이용한 술식이 가장 이상적이며, 자가연골만으로 바로잡기 어려운 경우에만 인공삽입물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코성형은 이상적인 코의 모양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완전한 교정이 불가능하거나 본인이 원하는 코의 모양이 본인과 맞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또한 수술에 따른 부작용과 합병증 등 수술과 관련한 다양한 고려사항이 있을 수 있다. 이러한 올바른 코성형을 위해서는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수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