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2020하우징브랜드페어&툴쇼 성료
제16회 2020하우징브랜드페어&툴쇼 성료
  • 최준영 기자
  • 승인 2020.02.1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0 하우징브랜드페어&툴쇼’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하우징브랜드페어&툴쇼는 ‘명품건축전’이라는 슬로건처럼 올해도 다양한 트렌드를 선보였다.

이번 박람회는 ▲ RED : 인테리어가 곧 경쟁력이다!, ▲ GREEN : 에너지절약은 이제 선택의 문제가 아니다!, ▲ BLUE : 건축시장의 새로운 블루오션, 도시생활형 주택 & 은퇴자 특별전 등 세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하우징브랜드페어&툴쇼에서 단연 눈에 띄는 것은 다양한 가구·인테리어 및 내외장 마감재 제품을 선보인 고급 건축·인테리어 회사들이다. 이번 하우징브랜드페어&툴쇼에도 국내 대표적인 고급 건축·인테리어 회사인 ‘골드홈’을 비롯해 ‘메타포라’ 등이 참여해 박람회를 빛냈다.

골드홈은 기초단열, 이중단열, 이중창문 등의 시공법을 채택하여 난방비를 절감하는 방식으로 혁신적인 주택을 시장에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안전하고 따뜻하며 편안한 주택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주택 제품을 소개했다. 관계자는 “대형 건설사와 영세 시공사의 중간 가격으로 주택을 시장에 포지셔닝하고 품질은 대형 건설사에 맞추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축·인테리어에 이어 공구 분야의 볼거리도 많았다. 건축·인테리어 시장은 리모델링 등으로 꾸준한 수요가 있기 때문에 공구산업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전문가용 프리미엄 전동공구 디월트코리아, 충전임팩트드릴로 유명한 밀워키 등이 다양한 신제품을 전시했다.

도시생활형 주택 & 은퇴자 특별전에서는 조립식 창고인 모노오끼코리아가 참가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이 강한 제품들을 전시하였다. 모노오끼코리아의 제품들은 바닥공사가 필요 없고 이동이 용이한 조립구조에다 디자인 경쟁력까지 갖추어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캐나다 목재산업 전시관을 비롯해 고압세척기 제품을 선보인 한국카처, 시크릿 라탄 데이베드로 유명한 신밧드 무역, 운반·하역을 위한 원스톱 솔루션 코리아 노블리프트, 원형 바비큐 그릴의 원조 웨버 그릴 한국총판, 주택정원의 선두주자 조경나라&꽃나라 등 여러 기업들이 참가했다.

뿐만 아니라 전원생활&토지 재테크 꿀팁!, 도시형수익형 부동산, 귀농귀촌수익형 부동산 등 각종 세미나를 개최해 업계 관련 재테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박람회장을 찾아온 관람객들에게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