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허황된 낙관론에 코로나19 지역감염 현실"…정부 질타
통합당 "허황된 낙관론에 코로나19 지역감염 현실"…정부 질타
  • 뉴시스
  • 승인 2020.02.2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확진자 폭증 초비상시국…정권, 국민들 속여"
심재철 "전면 입국 금지, 文이 안하면 국회서 법 개정"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미래통합당은 2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대구·경북지역에서 급증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커지자 정부의 안일한 대응을 질타하며 강력 대응을 촉구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하루만도 우한 폐렴 확진자가 무려 20여명 폭증했다. 대통령과 총리, 여당이 일제히 허황된 낙관론을 퍼뜨린 것"이라며 "우리 국민 민생은 이미 오래 전부터 비상시국을 넘어 초 비상시국이었다"고 우려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그 직전에 뭐라고 말했나. 머지않아 종식될 것이라며 과도하게 불안해하지 마라고 책임지지도 못할 말을 쏟아냈다"며 "이 정권은 근거없이 국민들을 속인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은 전염병 탓, 국회 탓, 야당 탓을 멈춰라"라며 "경제 실정부터 되돌아봐야 한다. 경제의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우한폐렴 빌미 삼아 또다시 혈세를 쏟아부을 생각이면 당장 접어야 한다"고 경고했다.

중국 본토를 방문한 외국인의 입국 금지를 재차 촉구하기도 했다. 앞서 미래통합당의 전신인 자유한국당은 '중국인 및 중국 방문 외국인 전면 입국금지 결의안'을 내놓은 바 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정부의 안일한 무대책의 피해를 국민이 뒤집어쓰고 있는데 아직도 정부는 유보적이고 중국 눈치보기를 하고 있다"며 "지금이라도 중국에 방문한 외국인 전면 입국 금지 조치를 해야 한다. 만일 문재인 대통령이 시행하지 않을 경우 국회가 법을 개정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 당이 우한폐렴 특별위원회 구성에 있어서 중국이나 우한의 명칭을 고집하지 않겠다, 위원장을 고집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민주당은 전혀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있다"며 "이게 어떻게 여당 태도냐"고 개탄했다.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 심재철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 심재철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김순례 최고위원도 "2015년 메르스라는 비싼 수업료를 내며 배웠지만 문재인 정부 눈치보기 때문에 무용지물이 됐다. 의료단체는 줄곧 중국 입국자 금지를 주장했는데 철저히 무시했다"며 "미국, 러시아, 필리핀은 중국과 경제 교류가 없어서 입국 금지를 철회했겠나. 국민 보호 이유가 있기 때문"이라고 힘줘 말했다. 

정미경 최고위원은 코로나19 확산을 경고했던 의사 리원량을 언급하며 "리원양의 경고를 중국 공산당이 제대로 알았다면 전세계가 이렇게까지 불안에 떨지 않았을 것"이라며 "대한민국 정부는 자유민주주의 체제하 정부다. 문재인 정권은 지금 국민들께 정말 모든 정보를 다 알려주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성원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은 그저 남탓 타령에 연일 방역쇼만 펼치고 있다"며 "지금은 대한민국 국민을 위한 철저한 방역대책을 시행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강조했다.

성일종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그토록 우려해 왔던 '지역사회 감염'이 현실이 돼 버렸다"며 "지역 내 집단감염은 바로 옆 일본에서도 이미 발생한 바 있는데 이를 지켜보면서도 대통령과 총리 등 우리 정부가 안이하게 대응한 것은 믿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는 안이한 발언에 대한 대국민 사과와 함께 하루빨리 이번 지역사회 감염에 대한 대책이 무엇인지 답을 내놓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