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경엽 감독 "SK, 확신 갖게 된 것이 가장 큰 성과"
염경엽 감독 "SK, 확신 갖게 된 것이 가장 큰 성과"
  • 뉴시스
  • 승인 2020.02.25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경엽 SK 와이번스 감독. (사진=SK 제공)
염경엽 SK 와이번스 감독. (사진=SK 제공)

프로야구 SK 와이번스 선수단이 24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 베로비치에서 진행된 1차 스프링캠프를 마치고 애리조나 투손으로 이동해 2차 스프링캠프를 시작한다.

SK 선수단은 지난 1월 29일부터 미국 플로리다 베로비치의 재키 로빈슨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시즌 준비를 위한 담금질에 돌입 했으며, 염경엽 감독을 포함한 코칭스태프는 '생각의 변화', '자기 야구(루틴) 확립', '질적인 훈련'에 중점을 두고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1차 캠프를 마친 염경엽 감독은 "이번 캠프를 통해 코치들은 코칭의 변화 그리고 선수들은 자기 야구에 대한 생각의 변화에 집중했다. 코치와 선수가 마음을 열고 서로 고민하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어느 캠프 때보다 코치와 선수 모두 자신의 야구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된 것이 가장 큰 성과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국 플로리다주 베로비치에서 훈련 중인 SK 와이번스 포수진. (사진 = SK 와이번스 제공)
미국 플로리다주 베로비치에서 훈련 중인 SK 와이번스 포수진. (사진 = SK 와이번스 제공)

이어 "두 번째로 신진급 선수들이 기술적인 성장과 생각의 성장이 두드러진 것이 희망적이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외국인선수 두 명이 팀에 빠르게 적응하도록 신경 썼고, 두 선수 모두 발전하고자 하는 열정을 보여줬다. 리카르도 핀토는 한국 야구와 변화구 구사 스킬 등을 배우려는 자세가 보기 좋았고, 그런 핀토를 도와주려는 닉 킹엄의 모습이 다가오는 시즌을 기대하게 한다. 이러한 부분들이 애리조나 2차캠프에서도 좋은 과정으로 이어지고, 그 과정이 올시즌에 좋은 결과를 만드는 토대가 됐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염 감독은 젊은 선수들의 성장을 고무적으로 바라봤다.

그는 "김정빈, 이건욱, 김택형, 김주온, 이원준, 최재성, 서상준 등 투수들과 센터라인 내야수 정현, 김창평 그리고 외야수 최지훈 등 어린 선수들의 발전이 돋보였다. 어린 선수들의 성장이 팀내 포지션 경쟁을 치열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SK 와이번스 2차 스프링캠프 명단
SK 와이번스 2차 스프링캠프 명단

캠프 기간 우수한 모습을 보인 선수에게 수여되는 캠프 MVP에는 야수 김창평과 투수 이원준이 선정됐다.

한편, 플로리다 베로비치 1차 스프링캠프를 종료한 SK 선수단은 애리조나 투손으로 이동해 25일부터 3월 10일까지 2차 스프링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애리조나 투손의 키노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염경엽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 14명과 주장 최정을 비롯한 선수 41명 등 총 55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SK는 NC 다이노스, KT 위즈와 각 3차례씩 총 6차례 연습경기를 통해 실전 감각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