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정아·NCT127·있지·림킴, 공연 온라인 중계(종합)
선우정아·NCT127·있지·림킴, 공연 온라인 중계(종합)
  • 뉴시스
  • 승인 2020.03.06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속 호응
선우정아 '재즈박스'. (사진 =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2020.03.05
선우정아 '재즈박스'. (사진 =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2020.03.05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가 공연 라이브 콘텐츠를 오픈했다.

5일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에 따르면 선우정아가 지난달 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했던 '재즈 박스(JAZZ BOX)' 랜선 공연의 라이브 클립을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공연과 페스티벌이 연기 및 취소되면서 많은 아쉬움을 표현한 팬들을 위해온라인 플랫폼인 유튜브를 통해 멋진 공연을 선물하고 싶다며 과거 재즈클럽에서 공연했던 선우정아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콘셉트의 라이브 공연을 진행했다"고 소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콘텐츠에는 '올 오브 미(All Of Me)', '블루 앤드 솔(Blue And Soul)' 등 선우정아로서의 더 넒은 스펙트럼의 무대를 보여줄 수 있는 곡들로 구성했다. 연주자들과의 토크와 즉흥 연주를 통해 시청자들이 진짜 재즈클럽에 와 있는 듯한 느낌으로 연출됐다.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는 "지난 랜선 공연에는 1000명 이상의 시청자들이 함께 공연을 시청하며 소통하고, 이후 꾸준히 추가 공연에 대한 요청이 있 두 번째 생중계 공연을 준비 중"이라고 했다.

가요계는 유튜브와 포털사이트 네이버 V라이브 등 온라인 플랫폼을 본래 적극적으로 활용해왔다. 특히 이미 K팝계를 중심으로 공연장 라이브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보는 환경이 조성이 됐다.

NCT 127.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2020.03.05.
NCT 127.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2020.03.05.

대표적인 예가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콘서트다. 작년 6월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방탄소년단 월드투어를 네이버 V라이브가 생중계를 했는데 '방구석 1열'로 통하며 각광받았다. 더구나 이 중계는 유료 서비스였다.

보통 아이돌 컴백 프로모션에서도 생중계는 필수적이다. 새 앨범 발표 당일 낮에 언론 상대 쇼케이스를 하고 같은 날 저녁에 팬들을 상대로 하는 쇼케이스를 생중계하거나 밤에 V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실시간 소통하는 것이 관례처럼됐다.

그런데 코로나 19로 인해 팬들과 앞에 공연장 등에서 진행하는 쇼케이스가 힘들어지면서 온라인 중계가 더 각광받고 있다. 

최근 대세로 떠오른 그룹 'NCT 127'도 정규 2집 '엔시티 #127 네오 존' 발매 기념 스페셜 생방송으로 컴백 시동을 건다.
5일 오후 8시 네이버 V 라이브의 NCT 127 채널을 통해 'NCT 127의 '영웅 본색'을 공개한다.

있지.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2020.03.05
있지.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2020.03.05

 

이날 방송에서 NCT 127은 타이틀곡 '영웅'(英雄; Kick It)을 콘셉트로, 다양한 게임과 미션을 통해 신곡 스포일러는 물론, 정규 2집 수록곡 소개 및 Q&A 코너, 근황 토크 등을 통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역시 떠오르는 그룹 '있지(ITZY)'도 9일 오후 8시 컴백 쇼케이스를 온라인 생중계하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있지는 이날 오후 6시 타이틀곡 '워너비'를 내세운 두 번째 미니 앨범 '있지 미(IT'z ME')를 선보인다. 네이버 V 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프리미어를 세계에 생중계, '워너비'와 수록곡 '24아워스(HRS)'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스튜디오의 갑갑함에서 벗어난 라이브로 호응을 얻은 가수도 있다. '제17회 한국대중음악상' 2관왕에 빛나는 림 킴(LIM KIM)이다. 유니버설뮤직은 림킴이 출연한 '스튜디오 기와(STUDIO KIWA)' 라이브 영상을 5일 오후 5시에 공개했다.

림킴은 스튜디오 기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EP '제네레아시안(GENERASIAN)'의 더블 타이틀곡 '몽(MONG)'과 수록곡 '요술(YO-SOUL)' 등 총 2곡을 라이브로 선사했다.

림 킴. (사진 = 유니버설뮤직 제공) 2020.03.05.
림 킴. (사진 = 유니버설뮤직 제공) 2020.03.05.


이번 스튜디오 기와 무대는 기존 촬영지였던 한옥에서 경기 화성 우리꽃 식물원으로 옮겨 촬영했다. 유니버설뮤직은 "림킴의 노래가 지닌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장소로, 마치 숲 속의 정령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소개했다. 

스튜디오 기와는 유니버설뮤직이 선보이는 라이브 영상 콘텐츠다. 전통미가 돋보이는 한옥을 비롯해 식물원 등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있는 공간에서 실력 있는 국내·외 뮤지션들이 라이브 무대를 꾸민다.

기존 라이브 콘텐츠에선 보기 드물었던 시간, 날씨, 계절의 변화 등을 느낄 수 있는 자연스러운 풍경으로 코로나 19 시국에 숨통을 틔워주는 구성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스튜디오 기와는 이날 오후 10시에는 림 킴의 인터뷰를 공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