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대통령상 ‘강릉 사천하평답교놀이’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대통령상 ‘강릉 사천하평답교놀이’
  • 뉴시스
  • 승인 2018.09.0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상 ‘강릉 사천하평답교놀이’
대통령상 ‘강릉 사천하평답교놀이’

한국 관광 대표 이미지로 ‘강릉 사천하평답교놀이’ 등 100점이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올해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100점을 5일 발표했다.

대상인 대통령상의 영광은 이상훈씨의 ‘강릉 사천하평답교놀이’가 안았다. 강원 강릉시 경포해변을 배경으로 마을의 화합과 풍년을 기원하는 전통 민속놀이 모습을 담았다. 놀이의 흥취와 역동성을 우수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남 목포시 시민문화센터에서 촬영한 오정연씨의 ‘풍물놀이’가 금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의 기쁨을 누렸다.

경기 양주시 나리공원의 이른 아침 모습을 담은 박영기씨의 ’아침운동‘, 경남 의령군 도깨비숲의 신비로운 모습을 포착한 허은선씨의 ‘도깨비 나라’이 각각 은상인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차지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풍물놀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풍물놀이’

올해로 46회째인 이 공모전은 한국 구석구석의 다양한 매력을 세계에 홍보하기 위해 열렸다. 한국 관광의 감동과 즐거움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작품을 중점적으로 공모해 내·외국인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작품 1만2800여 점이 출품됐다. 

관광 홍보성, 독창성, 작품성 등을 평가 기준으로 응모작을 심사했다.

선정된 작품 100점에 총상금 432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관광공사 온라인 사진 갤러리에 등재해 무료 개방된다. 국내외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 관광 대표 이미지로 활용된다. 

수상작 리스트
수상작 리스트

수상작 확인은 관광공사 홈페이지(http://kto.visitkorea.or.kr > 알림 > 공모전 > 관광사진 공모전 > 수상작 발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