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차세대그룹' 스트레이키즈, 한·일서 베스트앨범 발매
'JYP 차세대그룹' 스트레이키즈, 한·일서 베스트앨범 발매
  • 뉴시스
  • 승인 2020.03.1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YP엔터테인먼트의 차세대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18일 한국과 일본에서 베스트 앨범 'SKZ2020'을 발표한다.

 총 27곡이 실린다. 2018년 1월 발표한 프리 데뷔 앨범 '믹스테이프'의 타이틀곡 '헬리베이터'부터 지난해 12월 발매한 '바람(Levanter)'에 이르기까지 역대 앨범을 총망라한다.

특히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노래들로 트랙을 가득 채웠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더한다고 JYP는 전했다.

JYP는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여덟 멤버는 음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새롭게 녹음까지 하는 열정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음반으로 일본 음악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다. '바람, '더블 낫', '마이 페이스'는 일본어 버전으로도 수록된다.

정식 발매 전 선공개된 곡들이 일본 유력 차트에서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두면서 현지 공략의 승기를 잡았다. 지난 1월31일 선공개 한 '마이 페이스' 일본어 버전 음원은 발매 당일 일본 라인 뮤직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른데 이어 일간 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더블 낫' 일본어 버전 역시 발매 당일인 2월18일 현지 라인 뮤직 일간 차트 1위에 랭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