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B·연준 등 6개 중앙銀, 달러 스와프 금리 0.25%P 인하
ECB·연준 등 6개 중앙銀, 달러 스와프 금리 0.25%P 인하
  • 뉴시스
  • 승인 2020.03.1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시행...적절한 기간동안 유지
유럽중앙은행(ECB),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를 비록해 캐나다, 영국,일본,스위스 등 6개국 중앙은행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경제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달러 스와프 금리를 전격 인하했다.ECB는 15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 공개한 보도자료에서 "달러 스와프 금리를 25베이시스(0.25%)포인트 인하하고, 기존의 1주일 달러 스와프 오퍼레이션에 추가로 84일 만기 오퍼레이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또 이같은 조치는 16일부터 시행되며, 달러 펀딩 마켓의 순조로운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적절한 기간동안 유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같은 조치는 기축통화인 달러 대출의 금리를 낮추고 기간을 늘임으로써 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한 목적에서 취해진 것이다.

유럽중앙은행(ECB),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를 비록해 캐나다, 영국,일본,스위스 등 6개국 중앙은행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경제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달러 스와프 금리를 전격 인하했다.

ECB는 15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 공개한 보도자료에서 "달러 스와프 금리를 25베이시스(0.25%)포인트 인하하고, 기존의 1주일 달러 스와프 오퍼레이션에 추가로 84일 만기 오퍼레이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이같은 조치는 16일부터 시행되며, 달러 펀딩 마켓의 순조로운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적절한 기간동안 유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같은 조치는 기축통화인 달러 대출의 금리를 낮추고 기간을 늘임으로써 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한 목적에서 취해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