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성 문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성 문제
  • 오신기 기자
  • 승인 2020.03.26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일생을 살면서 언젠가는 성적인 문제를 경험하게 된다. 성욕 감퇴나 성교통 등은 남녀 모두에게 생길 수 있는 일반적인 문제지만 발기부전이나 질경련 등은 각각 남성과 여성만의 특별한 문제다. 육체적인, 또는 정신적인 원인으로 성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고 약물치료가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다. 

 

남녀 모두에게 가장 심각한 성문제는 성욕 감퇴이다.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호르몬 변화로 발생하는 자연적인 반응일 수 있다. 또한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해서 문제가 생기는 여성도 많다. 남성은 발기부전과 조루 등으로 고통받기도 하는데 대부분의 남성들이 언젠가는 경험하게 된다. 

내제된 신체적인 원인으로 성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지만, 성 행위에 대한 두려움이 원래의 문제를 더 복잡하고 심각하게 만든다. 때로는 성교 파트너의 반응이나 행동으로 다른 파트너가 성 문제를 경험하기도 한다. 그래서 의사와 성 상담자는 양쪽을 함께 참여시켜 토론하고 치료하며 서로에 대한 이해와 효과를 증대시키려 한다. 특히, 집에서 서로 연습해야 하는 치료법을 권하는 경우엔 이런 노력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여러 가지 치료방법과 성 문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많은 전문가들이 있다. 비뇨기과 의사나 부인과 의사, 성 치료사 등이 도움을 줄 수 있다. 어떤 문제는 정신과 의사나 심리학자의 자문이 도움이 되기도 한다. 성 문제에 대한 치료 성공률은 매우 높은 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