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
  • 진영동 기자
  • 승인 2020.03.30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은 컴퓨터나 핸드폰, 연일 계속되는 업무로 인해 눈이 쉴 틈이 없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눈 건강이 나빠질 수 있다. 자신도 모르게 눈이 침침하거나 가려운 증상이 있을 수 있고 젊은 사람들도 하루종일 핸드폰을 손에서 놓지 않다보니 눈 건강이 나빠져 눈 질환이 나타나게 된다. 눈 건강을 위해 눈 운동도 도움이 되지만 눈에 좋은 음식과 같이 한다면 효과가 배가 된다. 

우선 당근은 시력 감퇴를 막고 백내장을 방지해주는 데 좋은 비타민A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어두운 곳에서도 잘 볼 수 있는 로돕신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야맹증을 방지해 준다. 

눈 건강을 위한 민간요법으로 자주 활용되는 결명자는 백내장과 녹내장, 야맹증 등 시신경 질환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고혈압도 완화해준다. 장기간 복용하면 안구 건조증에도 효과가 있다.

블루베리는 안구의 에민함을 완화시켜 눈의 뻑뻑한 느낌, 피로를 막아주는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또 야맹증을 예방해주는 로돕신도 포함하고 있으며, 초기 근시 완화에도 효과를 가지고 있다. 

바나나
바나나

 

바나나는 눈의 조직을 보호해 결막염 등 운 조직 관련 질병을 보호하는 데 효험이 있는 칼륨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를 비롯한 참치와 고등어는 노인성 황반 변성 같은 눈 질병을 막아 주고, 병의 진행 속도를 늦춘다.

아몬드가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E 성분은 눈의 노화를 더디게 만들어준다. 시금치에는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A, 비타민C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식품이다. 시금치의 루테인 성분은 황반의 구성 성분을 갖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황반 변성을 예방할 수 있다. 

키위는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 피로도가 높은 사람들에게 좋다. 이 성분들은 자외선이 눈에 직접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고, 산화를 막아 눈의 노화를 방지한다. 

블랙 컬런트에는 자연에서 발견되는 안토시아닌이 가장 많이 들어 있으며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여 항염증성 성분을 지원한다. 또한 계란 노른자는 건강에 좋은 지방 및 단백질은 물론 눈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원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