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 예방을 위하여 섭취하면 좋은 음식
폐렴 예방을 위하여 섭취하면 좋은 음식
  • 진영동 기자
  • 승인 2020.04.02 0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렴은 기침과 고열 등 증상이 있으며 상당한 체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소화 영양가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수분을 많이 섭취하면서 안정을 유지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

폐렴은 다양한 증상이 있지만 특히 기침이 심하면서 오래 지속된다. 또한 원인이 되는 미생물에 의해 고열이 날 수 있다. 이런 상태가 며칠간 지속되면 평소의 체력과 면역력이 저하되어 위험한 상태가 될 수 있다. 

이러한 폐렴에는 영양가가 높고 먹기도 간편한 것이 좋다. 비타민과 미네랄, 양질의 단백질 등 체력 소모를 보충할 수 있는 음식으로 요구르트와 젤리, 과일 등 번거로움 없이 먹을 수 있는 것이 좋다. 

 

파인애플 속의 비타민C가 항히스타민 작용과 기관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목이 붓거나 기관지염이 시작될 때 좋은 효과가 있다. 요구르트와 계란의 단백질은 유황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나쁜 장내 세균이 작용하면 황화수소에 의해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있다. 요구르트는 이러한 장내 세균을 억제하고 좋은 장내 세균을 증식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

참마에 들어 있는 효소가 함께 먹는 음식의 소화와 영양 흡수를 돕고 포함된 글로불린 단백질 등이 호흡기 영양에 도움을 준다. 마늘에 포함된 강한 냄새의 알리신은 결핵균의 병소를 둘러싸고 있는 지질을 쉽게 돌파하고 강한 항균력으로 결핵균을 처리한다. 소화 흡수를 좋게 하며 영양분이 풍부하고 소모성 결핵 등에 효과가 있다.

은행은 폐를 따뜻하게 하고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영양가도 높다. 효소작용에 의한 것으로 은행에 포함된 단백질 분해 효소가 체내의 노폐물을 없애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강황이 함유하고 있는 커큐민은 강력한 항염,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세포 증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또한 각종 연구결과를 통해 염증 완화와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밝혀진 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