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2U’, ‘쇼! 음악중심’ 4월 첫째 주 1위… 뮤빗에서는 BTS ‘ON’ 다음으로 2위 차지
강다니엘 ‘2U’, ‘쇼! 음악중심’ 4월 첫째 주 1위… 뮤빗에서는 BTS ‘ON’ 다음으로 2위 차지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0.04.08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빗의 674회 ‘쇼! 음악중심’ 글로벌 투표 공지 화면

음악방송 <쇼!음악중심> 674회차에서 강다니엘이 ‘2U’ 곡으로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투표가 진행되는 글로벌 케이팝 뮤빗에서는 1위 후보를 3팀에 한해 차등 분배·적용하는데 강다니엘이 방탄소년단의 ‘ON’ 다음으로 2위의 영예를 얻었다. 1위인 방탄소년의 ‘ON’은 674회 <쇼!음악중심> 1위 후보에 오르지 않아 뮤빗의 글로벌 투표 점수 순위가 강다니엘에 적용되어 글로벌 투표 점수 1000점을 얻고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

<쇼!음악 중심> 동영상 부문에서는 뮤빗과 네이버 티비의 동영상 조회수가 적용되어 순위가 매겨진다. 동영상 조회수는 강다니엘의 ‘2U’ 1위, ‘Jealous’ 2위, ITZY의 ‘WANNABE’가 3위의 영예를 얻었다.

글로벌 투표에는 국내 외 전 세계 팬들 총 6만5000여명이 모여 투표에 참여했다. 뮤빗의 1위인 방탄소년단 ‘ON’은 114만3960표를 기록했다. 그 중 <쇼!음악중심> 1위 후보에 오른 최종 3팀은 뮤빗 글로벌 투표에서 강다니엘 ‘2U’에 66만4132표, ITZY의 ‘WANNABE’에 6330표, 지코 ‘아무노래’에 117표가 행사됐다.

한편 뮤빗(Mubeat) 글로벌 플랫폼은 대한민국 대표 방송사들의 음악방송 영상을 아티스트별, 멤버별, 앨범별로 쉽게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팬심 활동을 위한 음악 방송 글로벌 투표, 지하철 및 팬덤 광고,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트와이스, 엑소, TXT, 에이티즈 등 글로벌 아이돌 커뮤니티 등 K-pop과 관련한 모든 콘텐츠와 기능을 소비할 수 있다.

뮤빗(Mubeat)은 글로벌 팬덤의 필요에 따라 해외에서 앱을 론칭했으며 이후 글로벌 앱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해외 지역에서는 MBC, SBS, KBS, MBC Plus, SBS Plus의 음악방송 영상이 모두 시청 가능하지만, 한국 지역은 MBC, MBC Plus, SBS PLUS 콘텐츠만 가능한 상태다. 추후 국내도 그 외의 음악방송 영상과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준비 중이다. 뮤빗 앱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