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많은 더블헤더, 김광현 선발 진입할 수도" 美매체
"MLB 많은 더블헤더, 김광현 선발 진입할 수도" 美매체
  • 뉴시스
  • 승인 2020.04.09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어난 더블헤더 경기로 6명 선발 필요"
미 프로야구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이 12일(현지시간) 미 플로리다주 주피터의 로저 딘 스타디움에서 스프링캠프 훈련에 참석해 몸을 풀고 있다. 2020.02.13.
미 프로야구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이 12일(현지시간) 미 플로리다주 주피터의 로저 딘 스타디움에서 스프링캠프 훈련에 참석해 몸을 풀고 있다. 2020.02.13.

 '더블헤더'가 김광현(32·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을까.

세인트루이스 포스트 디스패치는 8일(한국시간) 독자의 질문에 응답하는 형식을 통해 김광현의 선발 가능성을 점쳤다.

한 팬은 "잦은 더블헤더로 6명의 선발 투수가 필요해질 수 있다. 마운드 깊이에서 다른 팀들보다 우위에 설 수 있나"를 물었다.

매체는 "물론 선발진의 깊이는 세인트루이스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며 "마일스 마이콜라스, 김광현이 선발 로테이션에 들어갈 수 있다. 폰세 드 레옹은 중간 투수나 선발로 기용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세인트루이스는 잭 플래허티와 다코타 허드슨, 애덤 웨인라이트까지 선발진이 확정됐다. 카를로스 마르테네스도 사실상 선발 진입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남은 5선발 자리를 노리던 김광현은 네 차례 시범경기에서 8이닝 무실점으로 호투, 선발 경쟁에 밀리지 않았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개막이 미뤄지면서 변수가 생겼다.

부상으로 시즌 준비가 늦어졌던 마이콜라스가 몸을 회복할 충분한 시간을 갖게 된 것이다. 부상 전까지 선발 자원으로 분류됐던 마이콜라스가 돌아오면 선발 다섯 자리가 꽉 차게 된다.

기대를 걸어볼 부분은 계속되는 개막 연기로 시즌 단축과 함께 더블 헤더 가능성이 떠오르고 있다는 점이다. 더블헤더를 하게 되면 선발 투수가 더 필요해질 수 있다. 김광현에게도 기회가 돌아올 수 있다는 의미다.

매체는 "마운드의 깊이는 세인트루이스가 지구 라이벌보다 앞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또 다른 팬은 김광현의 한국행 가능성을 물었다.

매체는 "세인트루이스와 김광현은 여행 과정에서 생기는 건강 문제와 복귀할 수 없는 가능성, 가족과 함께하는 것의 중요성을 두고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김광현은 세인트루이스에서 개인 훈련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