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백현, 해외차트도 싹쓸이…아이튠즈 68개지역 1위(종합)
엑소 백현, 해외차트도 싹쓸이…아이튠즈 68개지역 1위(종합)
  • 뉴시스
  • 승인 2020.05.2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소 백현. 2020.05.26.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엑소 백현. 2020.05.26.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엑소' 백현의 새 앨범 '딜라이트'(Delight)'가 공개와 동시에 국내 음악 차트는 물론 해외 음악 차트도 휩쓸고 있다.

26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공개된 백현 두 번째 미니앨범 '딜라이트'는 세계 68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을 비롯해 캐나다, 프랑스, 아랍에미리트, 아르헨티나, 아르메니아, 호주, 오스트리아, 바레인, 벨라루스, 볼리비아, 브라질, 브루나이, 불가리아, 캄보디아, 칠레, 코스타리카, 스웨덴, 대만, 태국, 바하마, 터키, 우크라이나, 베트남 등에서 정상에 올랐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의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 판매량 10만장을 넘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발매 3시간 38분 만에 앨범 판매액 200만위안(약 3억4000만원)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백현은 올해 한국 가수 앨범으로는 처음으로 앨범 판매액 200만위안을 달성한 앨범에게 부여하는 '더블 플래티넘'에 등극했다. 쿠거우뮤직 및 쿠워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앞서 '딜라이트'의 타이틀곡 '캔디'는 이날 오전 기준 국내 음원 차트도 휩쓸었다. 멜론, 지니, 바이브, 모모플 등 각종 음원 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차지했다. '번지', '러브 어게인' 등 수록곡들도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줄 세우기'를 했다.

선주문량 73만장을 돌파하며 주목받은 이번 앨범은 발매 첫날 한터차트에서만 62만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신나라레코드, 예스24, 교보문고 등 각종 음반 차트 일간 1위도 차지했다.

백현은 이날 오후 8시 유튜브 및 네이버TV EXO 채널 등을 통해 방송되는 '백현 더 스테이지'를 통해 신곡 퍼포먼스를 처음 공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