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 가가 "블랙핑크 5번째 멤버된 것 자랑스러워"
레이디 가가 "블랙핑크 5번째 멤버된 것 자랑스러워"
  • 뉴시스
  • 승인 2020.05.29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디 가가
레이디 가가

"이번 협업을 통해 블랙핑크의 다섯 번째 멤버가 된 것이 자랑스러워요."

미국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K팝 걸그룹 '블랙핑크'와 협업한 것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가가는 27일 공개된 일본 미디어 '티비그루브(tvgoove)'와 인터뷰에서 "블랙핑크에게 함께 노래를 부르자고 먼저 제안했고, 블랙핑크가 기쁘게 받아들였다. 흥미로운 협업이었다"고 밝혔다.

블랙핑크는 29일 발매되는 가가의 새 앨범 '크로마티카(Chromatica)'의 10번째 트랙 '사워 캔디(Sour Candy)'를 피처링했다. 가가는 지난 3월 진행된 이번 인터뷰에서 "블랙핑크가 '사워 캔디'를 한국어로 해석하는 것을 듣고 흥분했다. 매우 창의적이고 즐거웠다"고 귀띔했다.

블랙핑크에 대해서는 "젊고, 아름다우며 정말 재능 있는 여성들이다. 그녀들처럼 파워풀한 여성들을 응원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레이디 가가 새 앨범 '크로마티카'
레이디 가가 새 앨범 '크로마티카'

이번 앨범에는 블랙핑크 외에 미국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 영국 거장 싱어송라이터 엘턴 존 등도 참여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가가의 협업과 별개로 자신들의 앨범을 작업하고 있다. 데뷔 4년 만인 오는 9월에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내달 중 신곡을 선공개한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앨범 '킬 디스 러브'를 통해 명실상부 K팝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떠올랐다. 타이틀곡 '킬 디스 러브'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41위, 앨범은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 24위에 올랐다. '킬 디스 러브'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서 3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K팝 걸그룹 최고 순위였다.

블랙핑크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2020.02.11
블랙핑크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2020.02.11

블랙핑크는 기세를 몰아 4대륙 23개 도시 32회에 이르는 월드투어도 성료했다. 월드투어의 하나로 진행된 일본 3대 돔 투어 역시 총 4회 공연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총 20만5000여명의 관객을 끌어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