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물류센터 정상 가동 중…쿠팡은 아직
컬리 물류센터 정상 가동 중…쿠팡은 아직
  • 뉴시스
  • 승인 2020.06.0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부터 정상 배송 중

 물류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나와 건물을 폐쇄했던 마켓컬리가 지난달 30일부터 센터를 정상 운영 중이다. 컬리는 "주문받은 제품을 31일부터 정상 배송하고 있다"고 했다. 서울 송파구에 있는 컬리 상온1센터는 지난 달 27일 확진 환자 발생으로 가동을 중단했고, 일부 배송에 차질을 빚었다. 방역 당국과 컬리에 따르면 확진 환자가 일했던 지난달 24일 같은 장소에서 근무해 접촉자로 분류된 320명을 자가 격리 후 검진했고, 310명이 음성 판정 받았다. 나머지 10명은 현재 검사 진행 중이다.

컬리는 "27일 이후 확진 환자가 근무한 상온1센터 업무 구역 뿐 아니라 모든 물류센터 작업장·사무실·공용공간·화장실 등과 차량에 대한 소독 및 방역을 진행했다. 29일 진행된 방역 당국 환경 검체 검사에서도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방역이 물가능한 상품은 물류센터 가동과 함께 폐기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확진 환자가 나왔던 쿠팡은 아직 물류센터를 재가동하지 못하고 있다. 가장 먼저 확진 환자가 발생한 부천물류센터는 지난달 28일 경기도에서 2주간 집합금지 행정명령 받아 이달 중순이 돼야 문을 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양물류센터는 집합금지 명령을 받지 않았으나 정상 운영되려면 시간이 더 필요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정부는 지난 달 29~30일 물류 시설 등을 현장 점검한 결과 마스크 미착용, 거리 유지 미준수 등 방역 관린 미흡 사항을 135건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에 이달 11일까지 전국 물류시설 4361개소를 대상으로 방역지침 준수, 질병 의심 환자 대응 체계, 방역 물품 구비, 종사자 위생 관리 등 전방위적 방역 점검에 들어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