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을 위한 블루베리 콩포트 레시피
눈 건강을 위한 블루베리 콩포트 레시피
  • 고일봉 기자
  • 승인 2020.06.18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베리.

눈 건강 올리는 맛있는 블루베리 콩포트 레시피는 콩포트라는 과일을 통째로 형태가 남아있게 설탕에 졸인 것으로 주로 서양에서는 디저트용으로 사용한다고 한다.

재료는 블루베리 200g, 설탕 100g, 레몬 1/2개, 플레인요거트 220ml 을 준비한다.

블루베리의 보랏빛 껍질과 씨는 포도의 약 30배 이상의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다. 안토시아닌은 눈의 망막에 있는 단백질인 로돕신을 활성화시켜 눈의 피로를 덜고, 눈 건강을 지켜 시력을 보호하여 눈의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 블루베리는 갈산이라는 성분이 있어 뇌 세포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해준다. 인지력 감퇴를 막고 기억력을 증진해주고, 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준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안정시켜 심혈관 질환 건강에도 좋다고 한다.

블루베리는 찬물에 살살 씻어준다. 블루베리와 설탕을 2:1 비율로 잘 섞어준다. 단, 블루베리의 형태가 으깨지지 않도록 잘 섞고 15분 정도 실온에 그대로 둔다.

설탕과 섞어 놓은 블루베리를 센 불로 끓여준다. 이때, 레몬즙을 내어 1 작은 술을 끓고 있는 냄비에 넣어준다. 블루베리 과육이 흐물해지면 약불로 줄인 후 10분 정도 저으며 더 끓여준다.

10분 후엔 불을 끄고 뚜껑을 닫아 살짝 굳혀준다. 안성된 블루베리 콩포트는 차가운 플레인 요거트 위에 얹어준다. 더운 날씨에 지친 눈 건강을 올리고 달콤한 맛을 더하는 블루베리 콩포트로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