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연구소, 실무 프로젝트 기반으로 학습하는 AI 혁신학교 ‘AIFFEL’ 교육생 모집
모두의연구소, 실무 프로젝트 기반으로 학습하는 AI 혁신학교 ‘AIFFEL’ 교육생 모집
  • 김민귀 기자
  • 승인 2020.06.1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을 위해 인공지능을 배우고 싶은데.. 인공지능 전문 강사님이 진행하는 수업이 찾기 힘드네요”

“원래 프로그래밍 엔지니어인데.. 인공지능 개발자로 전향하려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인공지능은 기존 IT과정처럼 교육이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모두의연구소(대표 김승일)는 부족한 인공지능 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하여 인공지능 혁신학교 AIFFEL(아이펠)을 설립하였다.

AIFFEL은 기존 인공지능 교육시장의 가장 큰 문제인 수준 높은 강사의 부족문제를 자체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개발하여 해결하였다. 16명의 현업 인공지능 개발자로 구성된 AI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이 실무에 필요한 내용을 기반으로 개발한 해당 플랫폼을 통해 교육생들은 프로젝트 베이스의 인공지능의 학습을 진행하게 된다.

모두의연구소
모두의연구소

이러한 과정을 통해 AI혁신학교 AIFFEL은 인공지능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의 고민을 해결하였고 현재 고용노동부 및 대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기관과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

AIFFEL은 그 첫 번째 과정으로 고용노동부와 함께 2020년 7월부터 12월까지 ‘AIFFEL 강남’ 과정을 시작한다. 모집설명회는 2020년 6월 20일 오후 2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홈페이지(https://aiffel.io)에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모두의연구소는 2015년 8월에 ‘하고 싶은 연구를 하자’라는 모토로 설립된 자립형 연구소다. 현재 스스로 공부하기 위해 모인 60개 이상의 연구실과 500명 이상의 연구원들이 모두의연구소에 모여 즐거운 연구를 하고 있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새로운 학습방법을 실험하는 모두의연구소는 ‘경쟁’이 아닌 ‘상생’의 힘을 믿으며 세상을 보다 평평하고 재미나게 바꾸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