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 성공한 타투이스트로서의 삶과 자세를 다룬 ‘타투이스트 되는 법’ 출간
북랩, 성공한 타투이스트로서의 삶과 자세를 다룬 ‘타투이스트 되는 법’ 출간
  • 김근태 기자
  • 승인 2020.07.18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투이스트 되는 법, 해빗 지음, 222쪽, 1만4800원

타투이스트로 성공하려면, 성실함과 철저한 자기 관리, 약속을 소중하게 지키는 자세를 토대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현직 타투이스트의 성공담이 책으로 출간됐다.

북랩은 전 세계를 무대로 타투이스트로 활동하며 다양한 타투 대회에서 수상한 저자가 그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타투이스트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쓴 ‘타투이스트 되는 법’을 출간했다.

이 책은 저자 ‘해빗(본명 석준명)’이 타투이스트가 되고자 마음먹었던 계기부터 타투이스트로 살아오면서 느꼈던 직업적 소회 그리고 직업에 대한 전망을 두루 담고 있다. 타투는 최근 들어 장비와 기술이 발전하면서 진입 장벽이 낮아지고 대중적 인기를 얻으면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일부 사람들의 전유물이라는 관념이나 의미를 새기던 예전의 타투와는 다르게, 이제 패션이나 자기표현의 수단으로서 자유롭게 타투를 하나의 문화로 향유하는 시대이다. 오랫동안 타투이스트로 활동해 온 저자는 과거부터 지금까지의 이런 변화를 몸소 체험하며 많은 것을 깨우쳤다.

이 책은 크게 3부로 이루어져 있다. 제1부에서는 타투이스트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타투이스트가 되는 방법에 관해서 다루었다. 왜 타투이스트가 되고 싶은지 방향을 먼저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어디서 누구에게 배우는 것이 중요한지 등 타투이스트 입문자들에게 조언해 줄 만한 정보를 알차게 담았다. 또한 타투의 역사와 장르를 다루어 독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자 했다. 제2부에서는 타투이스트로 사는 방법에 관해서 다루었다. 직업적인 의미로서 타투이스트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떤 자세를 지녀야 하며, 손님을 만드는 방법이나 작업실을 운영하는 방법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정보를 실었다. 마지막으로 제3부에서는 타투이스트라는 직업을 성공적으로 지속하기 위해 알아야 할 정보를 다루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현직 타투이스트 및 미래의 타투이스트에게 전하고자 하는 조언을 같이 담았다. 챕터마다 정보뿐만 아니라 저자가 실제로 겪었던 경험담과 사례를 곁들여서 독자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그는 이 책을 통해 그간 정립되지 않았던 타투이스트의 여러 항목 또한 되짚어 보고자 했다. 타투는 아직까지 개인적 영역의 속성이 강해서 정립되지 않은 부분이 많다. 직업적인 윤리나 타투 상식과 위생, 타투이스트의 계보와 한국 타투의 역사 등에 관해서도 이 책에서 다루었다.

어느 직업이나 마찬가지이지만, 저자의 말처럼 누구나 최고가 되지는 못해도 누구나 최고가 되기 위한 노력은 해야 한다. 타투이스트로서 각자의 자리에서 본인만의 색깔로 빛을 낼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 잠재적인 경쟁자가 아니라 함께 즐거운 타투 문화를 만들어 갈 동료에게 전하는 저자의 마음이 이 책에 담겨 있다.

저자 해빗은 2010년대에 접어들며 타투에 입문했다. 그만의 색깔이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타투이스트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 여러 도시에서 타투이스트로 활동했다. 다수의 타투 컨벤션에서 수상했으며, 국내 타투 행사 브랜드인 ‘인스파이어’의 기획자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