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 퇴치하고 잠 좀 잡시다
열대야 퇴치하고 잠 좀 잡시다
  • 지태영 기자
  • 승인 2020.08.13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제도 그리고 오늘도 괴로운 열대야, 어젯밤도 밤새 뒤척였다. 에어컨을 계속 켤 수도, 끌 수도 없는 상황에 역시나 밤에 잠을 설치는 건 여전하다.

해가 졌는데도 계속 더운 열대야, 이런 열대야로 인한 불면증이 계속되면 피로 누적, 두통, 집중력 저하, 식욕 부진 등의 열대야증후군으로 고생할 수 있다.

이런 열대야를 물리치기 위해서는 실내 적정 온도를 26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열대야 현상으로 실내 기온이 높은 경우에는 냉방기기를 이용하여 적당히 온도를 조절해야 한다. 너무 낮은 온도는 오히려 숙면을 방해할 수 있고 냉방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늦은 시간에 카페인이나 고칼로리 음식은 자제해야 한다.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는 커피, 콜라, 차 등의 섭취를 피하고 늦은 밤 섭취하는 맥주와 치킨 등 고칼로리 야식도 피하는 것이 좋다.

잠자기 2시간 전에는 심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잠자기 2시간 이내의 무리한 운동은 숙면을 방해할 수 있다.

잠들기 전에는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이 좋다. 덥다고 찬물로 샤워를 하는 것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것이 숙면에 더 좋다.

잠들기 전에는 핸드폰이나 컴퓨터 등 전자기기의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잠들기 전에는 TV나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의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열대야를 피하는 방법 중 하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