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스테이크 지갑, 카르다노 스테이킹 서비스 시작
문스테이크 지갑, 카르다노 스테이킹 서비스 시작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0.08.28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스테이크 지갑이 카르다노 스테이킹 서비스를 시작했다

문스테이크(Moonstake)는 웹 지갑에서 시가 총액 상위 10위 암호화 통화의 하나인 카르다노(Cardano) ADA의 스테이킹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Cosmos, IRISnet, Ontology, Harmony, Tezos 스테이킹에 이어 카르다노는 문스테이크에서 6번째로 스테이킹 가능한 코인이 됐다.

카르다노(Cardano)는 얼마 전 셸리(Shelley) 메인넷을 개시했다. 셸리 출시로 ADA 사용자 스테이킹 기회를 얻음으로써 중앙 집권적인 시스템에서 위임된 스테이킹 기능과 보상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완전히 분산된 시스템으로 전환했다. 셸리는 창업 이래 카르다노가 해낸 가장 중요한 업그레이드이며 새로운 시스템 아키텍처와 새로운 사용자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문스테이크는 2020년 8월 11일 카르다노 프로토콜의 창업 기관 중 하나인 에마고(Emurgo)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파트너십은 블록체인 스테이킹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카르다노의 생태계 내에서 스테이킹의 업계 채택을 가속화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다. 또한 문스테이크(Moonstake)의 새로 추가된 ADA는 스테이킹 가능한 코인으로 카르다노의 지역 및 글로벌 스테이킹 채택을 촉진할 예정이다.

문스테이크 지갑(Moonstake Wallet)은 최대 2000종류의 주요 가상화폐에 대응하고 Cosmos, IRISnet, Ontology, Harmony, Tezos 등 주요 코인의 스테이킹도 가능하게 하는 범용 고급 스테이킹 지갑이다. 문스테이크 지갑은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높은 보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디지털 자산을 제어하고 복수 코인을 스테이킹할 수 있게 한다. 셸리 메인넷의 출시에 따라 문스테이크 지갑은 즉시 ADA를 지원하고 주요 암호화 지갑보다 먼저 송수신 및 스테이킹을 가능하게 했다.

이 ADA 스테이킹 대응의 초기 단계에서는 Chrome, Edge, Firefox, Opera 데스크톱 브라우저와 Android의 Chrome 및 Firefox 등이 스테이킹에 대응하고 있으며 Internet Explorer 또는 Safari 사용자, 모바일 iOS 사용자는 바탕 화면에 사용 가능한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문스테이크 웹 지갑의 ADA 스테이킹은 한국어를 지원하며 스테이킹 단계는 다음과 같다.

1. 문스테이크 웹 지갑 등록
2. ‘새로운 자산 추가’에서 ADA 추가
3. ‘지금 스테이킹하기’ 버튼 클릭

ADA 스테이킹은 지갑에 있는 모든 ADA가 스테이킹 대상이 되며 잔액이 5ADA 미만인 경우에는 스테이킹할 수 없다. 카르다노와 ADA 스테이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스테이크 ADA 페이지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