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증대를 위한 물 마시는 법
면역력 증대를 위한 물 마시는 법
  • 오신기 기자
  • 승인 2020.09.17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에는 면역에 대한 관심이 누구나 높아 다양한 영양제를 복용하고 있지만 실제로 면역을 증대하는 데 좋은 것은 바로 물 마시는 것이다. 

수분 섭취는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신체기능이 돌아가게 만들며 면역을 유지하는데 핵심적인 요소다. 물을 마시면 신장과 방광을 거치고 전립선을 지나 요도로 나가는데 모든 장기의 기능을 가장 좋게 만든다. 특히 방광과 전립선 기능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 올바른 물 마시기가 필요하다. 

통상 성인이 하루 마셔야 할 물의 양은 1.5~2L 정도다. 보통 체중당 곱하기 30cc를 하면 섭취해야 할 물의 양이 정량화된다. 보통 컵으로 한번 물을 마시면 양이 200cc 정도가 되므로 하루에 물 적당량을 마시기 위해서는 7~8번 정도 섭취하면 필요한 수분량이 충족된다. 가장 올바른 물 섭취법은 물을 한번에 최대한 마시려고 하지 말고 1~2시간 간격으로 계속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은 단순히 목이 마를 때 마시면 되는 것으로 잘못 이해하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 목이 마르다는 느낌은 갈증 중추 때문인데, 이것이 자극받는 이유는 체내에 물이 많이 필요해졌다는 의미다. 이 갈증 중추가 느끼기도 전에 주기적으로 물을 1~2시간 정도 건격으로 한 컵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 물 섭취 방법이라는 것을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

또한 물을 한 번에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안 좋다. 500cc 정도의 물을 벌컥벌컥 마시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것이 문제가 안 될 수도 있지만 너무 과도한 양의 물을 한 번에 마시게 되는 경우에는 저나트륨혈증에 빠져 머리가 어지럽거나 구토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사실을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 

물 마시기는 전립선 질환이나 신장 질환 등 다양한 비뇨기과 질환을 예방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일 뿐만 아니라 요즘같이 면역을 강하게 만들어야 하는 시기에는 중요하다는 점을 알고 꾸준히 물을 마시도록 노력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