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보아 "롤모델은 '구미호뎐' 작가…이동욱 비현실적 외모"
조보아 "롤모델은 '구미호뎐' 작가…이동욱 비현실적 외모"
  • 뉴시스
  • 승인 2020.09.17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 새 수목극 '구미호뎐'에 출연하는 조보아 (사진 = tvN) 2020.09.16.
tvN 새 수목극 '구미호뎐'에 출연하는 조보아 (사진 = tvN) 2020.09.16.

 '구미호뎐' 조보아가 "평소에도 좀 겁이 없는 성격"이라며 작품 속 캐릭터와의 '찰떡 케미'를 과시했다.

조보아는 16일 tvN 새 수목극 '구미호뎐' 출연과 관련한 소감, 기대 포인트 등이 담긴 인터뷰를 공개했다.

'악의 꽃' 후속으로 다음달 7일 오후 10시30분 첫 방송되는 '구미호뎐'은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판타지 액션 로맨스 드라마다.

조보아가 맡은 남지아는 괴담 전문 프로그램 PD로 21년 전 부모님 모두가 사라졌던 의문의 교통사고에 대한 진실을 추적하고 있는 집념의 소유자다.

평소에도 스릴러나 판타지 장르를 좋아했다는 조보아는 처음 대본을 보고 "소설책을 읽듯이 빠른 시간에 다 읽었다"며 "남지아라는 캐릭터가 굉장히 능동적이 직선적인 느낌을 갖고 있어 큰 매력을 느꼈다"고 밝혔다.

그는 남지아 역을 표현하기 위해 "좀 더 모든 행동과 말투에 목적 의식이 분명하고 강인하고 똑 부러지는 성격을 살리려 노력하고 있다"며 "평소에도 좀 겁이 없는 성격이라 지아처럼 담력이 좋은 편인 것 같다"고 말했다.

롤모델은 '구미호뎐' 극본을 쓴 한우리 작가를 꼽았다. 실제 시사 프로그램을 수년간 작업했던 한 작가에 대해 "표정과 말투, 행동을 많이 눈에 담으려고 했다"고 전했다.

데뷔 후 처음으로 액션 스쿨에도 다녔다. 조보아는 "액션 연기는 또 다른 결을 갖고 있는 것 같아 신기하고 즐겁게 입문했다"며 액션 연기에 대한 설렘을 드러냈다.

이동욱에 대해서는 "비주얼이 워낙 출중하고 비현실적인 외모의 대표 배우"라며 "이연이라는 판타지 캐릭터에 딱인 것 같다. 시청자들이 이동욱의 비주얼에 현혹되지 않을까 싶다"고 극찬했다.

이어 "워낙 배우들 간 사이도 화목하고 다들 열정이 엄청나서 현장에서 그 어떤 배우들끼리 붙어도 최고의 케미가 만들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된다"고 덧붙였다.

제작진은 "조보아는 연기에 대한 집념과 의지가 아름다운 배우"라며 "야무지게 당차면서도 아련함을 넘나드는 면모로 더욱 깊어진 연기 내공을 보여줄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