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관광 산업, UVD 로봇의 자율 소독 로봇 도입 확대
글로벌 관광 산업, UVD 로봇의 자율 소독 로봇 도입 확대
  • 고일봉 기자
  • 승인 2020.09.24 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텔 보스턴의 총괄 매니저 트리시 베리는 현재 호텔 업계는 여행자를 보호하는 방법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체크인부터 체크 아웃까지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확신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요텔 운영의 확장이자 #SmartStay 안전 조치인 Vi-YO-Let이라는 이름의 UVD 로봇은 요텔 보스턴의 하이 터치 공용 공간과 엄선된 객실 전체에 더 깊은 수준의 소독을 제공한다

미국여행업협회(U.S. Travel Association)와 관광경제(Tourism Economics) 연구기관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올 한해 전 세계 관광 산업의 손실이 505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UVD 로봇(UVD Robots)의 자율 소독 로봇을 배치하는 호텔과 기차역, 공항이 늘고 있다고 UVD 로봇이 발표했다.

UVD 로봇의 완전 자율 이동 로봇은 UVC 광선과 대량의 소독 전문 앱을 통합해 종합 소독 제어 및 예방 솔루션을 제공, 표면은 물론 공기 중에 떠다니는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제거한다.

페르 줄 닐센(Per Juul Nielsen) UVD 로봇 최고경영자는 “관광업계와 서비스업계가 한층 높아진 관광객들의 안전 및 청결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며 “UVD 로봇의 자율 소독 로봇은 간단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이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호텔과 공항, 기차역들이 UVD 로봇과 협력해 호텔 수준의 소독 솔루션을 배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UVD 로봇은 관광 산업의 회복에 중차대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생각에 기쁘기 그지없다”고 덧붙였다.

UVD 로봇의 자율 소독 로봇을 도입한 사례는 다음과 같다.

- 요텔 보스턴(YOTEL Boston)이 UVD 로봇 기술을 배치해 비어 있는 객실이나 대중 시설을 청소하고 소독한다.

- 클라리온 호텔(Clarion Hotel)과 콘글레스 코펜하겐 공항(Congress Copenhagen Airport)이 UVD 로봇의 자율 소독 로봇을 도입해 회의실이나 공공 시설을 소독한다.

- 제럴드 R. 포드 국제공항(GRR)이 UVD 로봇의 자율 소독 로봇을 이용해 수화물 수취대와 화장실, 승객 체크포인트, 검문대 등을 영업시간 이후에도 소독한다.

-영국 런던 히스로 공항(Heathrow Airport)은 이미 수 개월 전에 UVD 로봇의 자율 소독 로봇을 배치해 이용하고 있다.

-영국 런던 세인트판크라스 인터내셔널역(St. Pancras International railway station)이 UVD 로봇의 자율 소독 로봇을 배치해 역내 화장실을 소독한다.

이 외에 중동 관광업계에서 다수의 프로젝트가 추진되고 있다. 카타르 하마드 국제공항(Hamad International Airport)을 예로 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