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하반기 신입직원 36명 채용
조폐공사, 하반기 신입직원 36명 채용
  • 뉴시스
  • 승인 2020.10.1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전형 우선 채용… 19부터 10월 26일까지 원서접수
비대면・온라인 전형 확대, 채용절차 간소화

한국조폐공사 전경.

김양수 기자 = 한국조폐공사는 하반기에 36명의 신입직원을 채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상반기 54명에 이은 이번 신규채용으로 조폐공사는 올해 모두 90명의 신입직원을 채용하게 된다. 이는 최근 조폐공사 신입직원 채용인원 중 최대 규모로 3년간 신입직원 평균 채용인원(58.7명) 대비 50% 이상 늘어난 규모다.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 예정인원은 IT(정보기술)분야 13명, 일반전형 16명, 고졸전형 7명 등 총 36명이다. 이 중 블록체인, 모바일 및 차세대 전자여권사업 등 디지털기반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IT분야 신규인력을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

IT분야 신입직원(채용형인턴) 채용 원서 접수는 19일 낮 12시부터 26일 오후 5시까지다.  1차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조폐공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대부분의 전형을 온라인 및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고 전형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 

특히 이번 채용서는 지난 5월 시행된 개정 혁신도시법에 따른 지역인재 채용을 추진하며 장애인, 국가유공자, 저소득층 등 형평적 채용을 통한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도 다할 계획이다.

최종 합격자는 3개월간 인턴과정을 거친 후 근무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채용일정과 전형방법, 임용조건 및 지원방법 등은 누리집(www.komsco.com)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신입직원을 채용하게 됐다"면서 "세계 최고의 조폐·인증·보안 서비스 기업이라는 비전 달성에 함께 할 창의적이고 유능한 인재가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