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韓·美 등 5개 권역 온·오프라인 오픈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韓·美 등 5개 권역 온·오프라인 오픈
  • 뉴시스
  • 승인 2020.10.1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히트 아이피는 지난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 7'을 콘셉트로 한 새로운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빅히트 아이피 제공) 2020.10.13.
빅히트 아이피는 지난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 7'을 콘셉트로 한 새로운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빅히트 아이피 제공) 2020.10.13.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로운 팝업스토어 'BTS 팝업 : 맵 오브 더 솔(BTS POP-UP : MAP OF THE SOUL)'이 오는 23일부터 전 세계 5개 권역에서 순차적으로 개설된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IP(지식재산권) 사업을 담당하는 독립 법인 빅히트 아이피는 지난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맵 오브 더 솔 : 7'을 콘셉트로 한 새로운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새로운 팝업스토어에서는 의류, 팬시, 생활용품 등 약 300여종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지난해 팝업스토어에서 'DNA', 'MIC Drop' 등 방탄소년단의 음악을 테마로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맵 오브 더 솔 : 7' 앨범의 수록곡들을 테마로 한 상품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위주로 운영된다. 또 한국과 일본, 멕시코에서만 운영했던 지난 팝업스토어와 달리 영역을 넓혀 한국과 일본, 아시아 일부(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싱가포르·대만·태국·베트남), 미국, 유럽(독일·영국·프랑스 등 15개국) 총 5개 권역의 팬들을 찾아간다. 일부 국가에서는 오프라인 쇼케이스(BTS POP-UP Showcase)도 병행 운영한다.

온라인 스토어는 오는 23일 한국과 미국에, 다음달 14일 일본과 아시아 일부, 유럽에 개설된다. 한국과 미국의 경우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 일본의 경우 방탄소년단 일본 공식샵에 전용 페이지가 마련된다. 아시아 일부와 유럽의 팬들은 추후 SNS를 통해 공지될 예정인 별도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울과 도쿄, 싱가포르에서는 오프라인 쇼케이스도 문을 연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일부 제품들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메인 쇼룸과 '맵 오브 더 솔 : 7' 앨범 수록곡의 콘셉트와 뮤직비디오 속 공간을 재현한 체험 공간,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TinyTAN)' 테마 공간 등이 마련된다.

쇼케이스는 온라인 스토어와 같은 기간에 운영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 지침에 따라 사전 예약자에 한해 지정한 일시에만 입장할 수 있다.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문을 여는 서울 쇼케이스는 오는 16일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예약을 받는다.

빅히트 아이피는 "새롭게 선보이는 방탄소년단의 팝업스토어는 기존 팝업스토어와는 다른 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운영되는 하이브리드 팝업스토어"라며 "서울, 도쿄, 싱가포르에서 운영되는 쇼케이스가 방탄소년단 투어 취소로 상심한 팬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