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도, '보라빛 향기' 리메이크…원곡자 윤상 프로듀싱
전미도, '보라빛 향기' 리메이크…원곡자 윤상 프로듀싱
  • 뉴시스
  • 승인 2020.10.1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전미도가 '보라빛향기'를 리메이크했다. (사진=오드아이앤씨 제공) 2020.10.15
배우 전미도가 '보라빛향기'를 리메이크했다. (사진=오드아이앤씨 제공) 2020.10.15

배우 전미도가 강수지의 '보라빛 향기'를 리메이크했다.

15일 윤상의 소속사 오드아이앤씨에 따르면 전미도가 부른 '보라빛 향기'가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된다.

'보라빛 향기'는 1990년 발표된 가수 강수지의 데뷔곡으로 당시 큰 화제가 되면서 강수지를 일약 톱스타로 만들었다. 당시 신인 작곡가였던 윤상이 작곡하고 강수지가 직접 작사한 '보라빛 향기'는 현재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전미도는 90년대 감성의 '보라빛 향기'를 자신만의 음색으로 담백하게 표현했다. 전미도는 최근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와 다양한 뮤지컬 작품을 통해 가창력을 뽐냈다.

윤상이 이끄는 프로듀싱 팀 원피스(1piece)가 편곡한 '보라빛 향기'는 원곡의 감성을 감각적이고 세련된 사운드로 재해석했다. 원곡의 작곡가 윤상이 직접 편곡과 프로듀싱에 참여해 90년대 추억과 동시에 새로운 느낌을 전한다.

전미도의 소속사 비스터스엔터 측은 "이렇게 좋은 곡의 리메이크 작업에 참여하게 돼 너무 기쁘다"며 "'보라빛 향기'를 들으시는 모든 분들이 기분 좋아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보라빛 향기'는 전미도가 모델로 출연한 페브리즈 CF에 사용돼 관심을 끌면서 정식 음원 발매까지 성사됐다. 뮤직비디오에는 전미도의 CF 촬영 현장과 윤상이 함께 한 녹음실 장면이 담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