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채용설명회도 '라방'으로 한다
코로나 시대, 채용설명회도 '라방'으로 한다
  • 뉴시스
  • 승인 2020.10.17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지윤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 온라인 채용설명회가 트렌드로 떠올랐다. 취업준비생들은 집에서 유튜브로 채용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현직자뿐만 아니라 평소 쉽게 만나기 힘든 기업 CEO들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답변해준다.

최근 하이네켄코리아는 유튜브 채널과 화상회의 시스템 줌을 활용해 채용설명회 'APGP(Asia Pacific Graduate Program)'를 진행했다. 주류업계 최초 온라인 채용설명회다. 실시간 Q&A세션을 마련해 현직자가 지원자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답변했다. 유튜브에서만 200여 명이 넘는 지원자가 동시 접속했다.

APGP를 통해 싱가포르 현지에서 근무 중인 직원과 연결해 채용과정과 프로그램의 장점 등도 소개했다. 마케팅팀에서 근무하는 현직자가 직무와 현장 경험 등도 들려줬다. 27일까지 APGP 채용 사이트에서 서류접수 한다. 온라인 테스트와 화상 인터뷰, 임원면접 등을 거쳐 선발한다. 모집 분야는 커머스 부서 마케팅팀과 트레이드 마케팅팀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내년 7월부터 근무한다.

APGP는 하이네켄이 아시아 지역 젊은 인재들을 글로벌 리더로 육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2년 동안 국내를 포함 하이네켄 지사가 있는 아시아 지역 총 3개 국가에서 근무하며 실무를 경험한다. 최종 평가를 통해 조기승진과 함께 하이네켄코리아에서 업무를 시작한다.

하이네켄코리아 인사부 김종훈 상무는 "온라인 라이브를 통해 채용설명회를 진행해 본 것은 처음인데, 생각보다 많은 인재들의 관심과 반응에 놀랐다. 실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바로 답변하는 등 현장감 있는 소통을 했다"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 e커머스 기업 SSG닷컴도 지난 7일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하반기 공개채용 과정과 면접 방식 등 지원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소개했다. 현직자 브이로그를 통해 주요 직무별 회사생활도 엿볼 수 있었다. 주요 직군인 상품기획자(MD)와 마케터, 서비스기획 부문 파트너의 경험을 소개하는 인터뷰를 통해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했다.

현대모비스는 6일 하반기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MZ세대 특성을 반영해 채팅 기반의 실시간 질의응답 세션을 병행했다. 하반기 신입 채용 내용을 전하는 '채용정보집'과 모집 분야에 재직 중인 직원들이 합격 비법을 전하는 '직무꿀팁박스'로 구성했다. 재직자의 합격 비법과 업무생활을 영상으로 전달해 지원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