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으로 인한 과식을 부르는 배달 음식
야식으로 인한 과식을 부르는 배달 음식
  • 진영동 기자
  • 승인 2020.10.22 0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배달 유니온’에서는 제로페이 연계 서울사랑상품권 결제가 가능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지방과 나트륨이 다량 함유된 음식은 비만, 고지혈증 등을 유발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배달 음식은 자극적이고 기름지다. 이러한 음식은 대부분 칼로리가 높으며, 심지어 중독성도 있다.

특히, 자극적인 음식은 뇌 속의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는데, 이는 계속 자극적인 음식을 찾고 먹게 하는 악순환의 고리를 만든다. 또한, 배달 음식을 시킬 때 최저 금액을 맞추기 위해 평소보다 많은 양의 음식을 시키게 되는데, 이는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다. 

늦은 밤 야식을 먹는 습관은 우리 몸에 악영향을 끼치지만, 배달 문화의 발달로 야식을 먹기 쉬워졌다. 야식을 먹은 후 바로 눕는 습관은 위산, 그리고음식물을 역류시킨다. 이때 역류한 위산과 위 속 내용물은 식도위 점막을 손상시키며, 이것이 지속되면 가슴쓰림, 만성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야식을 먹는 습관이 있다면 이를 고쳐야 한다. 먼저, 식사 때 든든하게 먹는 습관을 들이면 좋다. 또 만약 늦은 시간에 배가 고프다면 배달 음식 대신 칼로리가 낮은 생채소나 샐러드를 먹는 것이 좋다. 배달 음식을 먹을 때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들을 함께 섭취해 영양 불균형을 맞추도록 하는 것이 좋다. 

늦게 잠드는 사람이라면 저녁 식사 시간을 조금 늦추는 것도 야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배달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일회용 쓰레기가 급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