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선정 10대 슈퍼푸드 호박의 효능
타임지 선정 10대 슈퍼푸드 호박의 효능
  • 김민귀 기자
  • 승인 2020.10.22 0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박은 임산부 붓기, 성형 붓기 등 각종 붓기와 수족냉증, 다이어트와 같은 많은 건강 고민을 해결해 주는 슈퍼푸드이다.

늙은 호박 속에는 레시틴, 비타민 등 많은 성분이 들어 있으며, 특히 베타카로틴 성분은 노화 방지 및 세포재생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베타카로틴의 항산화 효과가 혈관을 깨끗이 하고 면역을 증가시켜주어 요즘 같은 환절기에 가장 좋은 식품이라고 볼 수 있다.

항산화 물질은 각종 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좋으며, 호박은 특히 여성 암 상위권에 속해 있는 유방암과 폐암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호박에 포함된 천연 에스트로겐 물질인 리그난과 리놀렌산이 유방암 예방에 도움을 주며, 베타카로틴이 폐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당뇨환자의 혈당을 안정화하고 해독 작용을 통해 각종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된다.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주면서도 상대적으로 낮은 칼로리로 인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칼륨도 풍부해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며 국, 탕, 찌개 등을 즐기는 한국인의 식단에 꼭 필요한 식품이다.

옥수수염과 함께 늙은 호박을 차로 만들어 마시면 전 날 먹은 야식이나 맵고 짠 음식으로 인한 아침 붓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또한, 안전한 식품이기에 임산부나 수유부에게 추천하며 풍부한 식이섬유로 배변에도 도움을 준다.

호박은 안전하면서도 건강한 식품이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으며 호박 차, 호박즙, 호박 젤리 등 다양한 형태로 꾸준하게 복용하는 방법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