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에이비오닉스, 세계 최초로 드론용 트랜스폰더에 대한 FAA의 TSO 승인 신청
유에이비오닉스, 세계 최초로 드론용 트랜스폰더에 대한 FAA의 TSO 승인 신청
  • 김현경 기자
  • 승인 2020.10.22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에이비오닉스가 50g ping200X 모드 S ADS-B 트랜스 폰더에 대한 TSO 신청서를 제출했다. 회사는 무인 항공기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독점적으로 설계된 최초의 인증된 Mode S 트랜스 폰더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유에이비오닉스 코퍼레이션(uAvionix Corporation)이 자사의 주력 제품인 무인항공시스템(UAS)용 모드S ADS-B OUT(Mode S ADS-B OUT) 트랜스폰더에 대한 기술 표준 규칙(Technical Standard Order, TSO) 승인 신청을 미국연방항공청(FAA)의 항공기 인증사무소(Aircraft Certification Office, ACO)에 제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ping200X트랜스폰더는 유에이비오닉스가 UAS와 일반 항공기용으로 개발해 인증 받은 낮은 규격·무게·동력(SWaP)의 획기적인 항공 전자기기에 뒤이어 나온 제품이다. 2020년 4분기에 승인될 것으로 예상된다.

무게가 50g 밖에 안 되는 레벨2els 클래스1 트랜스폰더는 강력한 성능을 가져서 평균 1.5W의 전력 만을 사용하면서 250W의 전력을 전달해 프로필이 1 및 2그룹의 UAS에 적합할 만큼 작다.

ping200X는 TSO-C112e(모드S), TSO-C166b(ADS-B OUT), TSO-C88b(고도 암호기) 인증을 받을 예정으로, 그렇게 되면 전 세계 영공 접근 기관, 규제 기관 및 항공 항법 서비스 제공업체(ANSP) 등이 수용하게 될 것이다.

ping200X는 UAS 전용으로 설계된 제품 중 최초로 TSO 인증을 받는 트랜스폰더가 될 것이다. 더 작고 가벼우며 전력을 더 적게 소모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항공 전자기기를 소형화하는 데 다년간의 경험을 가진 유에이비오닉스는 비행시간을 늘이고 적재 하중을 높이며 업계의 비 전통적 항공기 설계를 지원하도록 기술을 진전시켰다.

폴 비어드(Paul Beard) 유에이비오닉스 최고경영자(CEO)는 “인증 받은 항공 전자기기는 고객의 항공기가 통제된 영공에 접근하게 하거나 비가시권(BVLOS) 운항을 위한 안전 지침 목적을 충족시켜 항공기의 유형 인증을 받는 데 필요한 요건을 지원한다”며 “이것은 규제 당국자, ANSP 및 제조업체들이 의도한 성능을 제공하면서 혼용 영공에서 대형 UAS의 운항을 위해 안전하게 분리하는 규제 준수 제품”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uavionix.com/products/ping200x)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