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스윗소로우 신곡 '작은 방' 피처링
아이유, 스윗소로우 신곡 '작은 방' 피처링
  • 뉴시스
  • 승인 2020.10.2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유. 2020.06.11. (사진 = 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유. 2020.06.11. (사진 = 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보컬 그룹 '스윗소로우'(인호진, 송우진, 김영우)와 협업한다.

23일 스윗소로우 소속사 스윗소로우 컴퍼니에 따르면, 스윗소로우가 29일 발매하는 스페셜 싱글 '작은 방'을 아이유가 피처링한다.

아이유는 데뷔 초 스윗소로우가 진행한 라디오 '스윗소로우의 텐텐클럽' 게스트에 출연하며 인연을 맺었다. 특히 아이유는 스윗소로우의 이번 신곡을 위해 피처링은 물론, 마무리 작업까지 꼼꼼하게 참여했다.

아이유는 절대 음원강자로 피처링한 곡까지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리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과거에 아이유가 피처링한 그룹 '하이포'의 '봄 사랑 벚꽃말고'는 이 팀이 신임임에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스윗소로우. 2020.10.23. (사진 = 스윗소로우 컴퍼니 제공)
스윗소로우. 2020.10.23. (사진 = 스윗소로우 컴퍼니 제공)

스윗소로우컴퍼니 관계자는 "신곡 '작은 방'은 코로나19로 인해 무기력해진 사람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메시지"라면서 "스윗소로우의 풍성한 화음과 아이유의 음색이 더해져 때로는 처연하게, 때로는 아름답게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울림을 자극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스윗소로우가 신곡을 발매하는 건 지난해 11월 발매한 정규 5집 파트.1 '뉴 데이' 이후 약 11개월 만이다. 스윗소로우는 지난 7월부터 자신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 '스윗소로우 컴퍼니'에서 매주 목요일 밤 9시 '스윗소로우 라이브'를 진행하며 팬들과 소통 중이다. '작은 방' 발매 당일에는 작업 이야기를 들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