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매트릭스 "코로나19·독감 동시 진단키트 유럽CE 인증 획득"
진매트릭스 "코로나19·독감 동시 진단키트 유럽CE 인증 획득"
  • 뉴시스
  • 승인 2020.10.2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항섭 기자 = 진매트릭스(109820)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독감(인플루엔자 A형, B형)을 동시 진단하는 '네오플렉스 FluCOVID Detection Kit'의 유럽CE-IVD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진매트릭스는 지난 9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네오플렉스 FluCOVID Detection Kit' 수출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이어 이번 유럽CE 인증을 추가 획득하고 해당 제품의 유럽 수출을 본격 시작했다.

회사는 기존 코로나19 진단키트인 '네오플렉스 COVID-19'와 더불어 코로나19·독감 동시 진단제품 'FluCOVID'까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함에 따라, 해외 시장에서 네오플렉스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제고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김수옥 진매트릭스 대표는 "진매트릭스는 코로나19 사태 발생 수년 전부터 호흡기계 감염병 진단제품을 개발해왔고, 현재 박테리아 8종 외에 호흡기 바이러스 20종 이상을 진단할 수 있는 다양한 호흡기 진단제품 군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판매뿐만 아니라 수출을 통해 회사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또한 백신 개발 및 기술수출 경험이 많은 경영진과 임직원들을 주축으로 감염병 예방, 치료 백신 등 신약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