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관광 속속 재개 움직임…부산도 공동대응
크루즈관광 속속 재개 움직임…부산도 공동대응
  • 뉴시스
  • 승인 2020.11.1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관광공사, 비대면 비즈니스회의-팸투어 진행
23개국 전문여행사 바이어 100여명 온라인 상담
 부산항대교를 지나고 있는 크루즈 선.

제갈수만 기자 = 부산관광공사는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크루즈 관광 패러다임 대응을 위해 13일부터 14일까지 ‘2020 코리아 럭셔리&크루즈 트래블마트(이하 트래블마트)’와 연계하여 비즈니스 회의 및 비대면 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비즈니스 회의 및 비대면 팸투어 통해 국내 럭셔리 관광·크루즈 관광 관계자들과 비대면 시대의 관광지를 발굴하고, 안전한 럭셔리 관광·크루즈 관광을 통한 부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취지로 이번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국가를 비롯하여 대만, 싱가포르, 일본 등 아시아 국가들이 크루즈 운항을 재개하거나 계획하고 있다.

이에 공사와 크루즈 관계자들은 국내 크루즈 입항과 운항 재개를 대비하고, 부산 숙박형 크루즈 상품 개발과 부산 기항 관광상품 발굴을 지원하는 안전한 크루즈 여행을 위한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한편 트래블마트에는 국내 크루즈 관련 업체와 유관기관 60여 개가 참가하며, 아시아·구미주·중동 지역 23개 국가 럭셔리·크루즈 관광 전문여행사 100여 명의 바이어도 온라인으로 비즈니스 상담에 참여할 예정이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이번 행사 추진을 통해 변화하는 크루즈 관광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위축된 부산 크루즈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